본문 바로가기
역, 정류장

[강원] 원주시 2018 1월 29일부터 시외버스 지정좌석예매제 확대 시행

by 초록배 2018. 1. 27.
반응형


원주시는 2018년 1월 29일부터 '원주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지정좌석예매제’를 확대 시행합니다.

티머니 시외버스통합예매시스템 홈페이지 https://txbus.t-money.co.kr/

원주시청 홈페이지 http://www.wonju.go.kr/

해당 노선은 성남, 청주, 충주, 전주, 속초, 여주, 이천, 춘천(완행) 노선입니다.

앞으로, 지정좌석예매제가 가능한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사전에 시외버스통합예매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터미널을 찾아 승차권을 예매하면 원하는 좌석번호를 미리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원주시는 원주시외버스터미널의 경우 타지역에서 출발해 원주를 경유하는 노선이 많아 모든 노선에 대한 예매제 시행이 제한되지만,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정좌석예매제를 확대 시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다가오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기간 동안 원주를 방문하는 외국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터미널사업자와 협의하여 무인승차권발매기 외국어서비스 제공, LCD운행시간표 영어병행 표기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한편, 원주시는 예매제 가능 노선 확대를 위해 터미널사업자 및 운수업체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으며, 최근에는 동서울행(15회), 대전행(7회) 노선에 대해 예매제를 확대 시행한 바 있습니다.

출처 : 강원도 원주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