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전남] 목포시 '연희네슈퍼' 영화1987 촬영 당시 모습으로 재현해서 공개

by 초록배 2018. 2. 10.
반응형


목포시는 서산동 '연희네슈퍼'를 영화 1987 촬영 당시 모습으로 꾸미고 2018년 2월 12일부터 정식 공개합니다.

※ 연희네슈퍼 주소 : 전남 목포시 해안로127번길 14-2 (서산동 12-89번지)

목포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tour.mokpo.go.kr/

시는 영화 속 연희네슈퍼에 비치된 각종 소품(연탄, 생활용품, 과자류)과 전자제품(냉동고, 라디오) 등을 재현해 영화 속 장면을 떠오를 수 있게 했습니다.

연희네슈퍼는 이한열 역의 강동원과 연희 역의 김태리가 슈퍼 앞 평상에서 시국의 아픔을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장면이 촬영된 곳입니다.


또 관광객이 일제강점기의 아픈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도록 연희네슈퍼 뒤에 위치한 대형방공호(길이 31m, 최대폭 2.6m)에 조명 시설과 안내판을 설치했습니다.
 대형방공호는 태평양전쟁 말기 연합군의 공중 폭격에 대비해 일제가 주민들을 강제 동원해 조성한 것입니다.

연희네슈퍼 인근 시화 마을 골목길은 1980년대 모습이 아직도 남아있어 옛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지역으로 일본인 유곽 거리가 조성됐던 서산동 일대는 아직도 옛 건축물이 남아있어 마을 전체가 근현대 박물관 거리라 할 수 있습니다.

시 관계자는 “근현대 박물관이라 할 수 있는 연희네 슈퍼 주변을 앞으로도 잘 보존하고 정비하겠다. 인근 시화마을과 영화 촬영지를 함께 엿볼 수 있는 특색있는 관광상품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전라남도 목포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