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남 양산] 2018 제12회 원동매화축제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8. 2. 26.
반응형


봄의 전령 '매화'를 만끽할 수 있는 제12회 원동매화축제가 2018년 3월 17일과 18일 주말 양일간, 양산시 원동면 일원에서 열립니다.

양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www.yangsan.go.kr/tour/main.do

원동마을 일원 및 쌍포매실다목적광장에서 펼쳐지는 행사에는 화려한 개막공연을 비롯하여, 봄향기 가득한 어쿠스틱 공연퍼레이드 매화향 포크콘서트, 시립합창단의 봄을 주제로 한 봄바람콘서트, 사회자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관광객들의 웃음을 이끌어낼 레크레이션 가위바위보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원동역에서 행사장까지 이동하는 곳곳에는 마술사, 마이미스트들의 재미있는 거리 퍼포먼스 공연, 수와진의 버스킹 공연과 양산시민 동아리들의 작은 음악회가 열리고, 매화언덕길에는 어쿠스틱 버스킹 공연이 열리는 등 원동면 일원이 흥겨운 축제 분위기로 가득할 예정입니다.


또한, 원동마을에서 행사장까지 이어지는 둑방길을 미나리축제장까지 연장하고 둑방길 일원에 매화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운영, 원동주민의 이야기를 모아 전시하는 원동 고향이야기 전시, 벼룩시장(프리마켓), 각종 전시체험 부스 운영, 사생실기대회 개최, 원동 특산물 직거래장터가 마련되어 더욱 풍성하고 볼거리, 먹거리가 넘치는 축제가 될 전망입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아침 일찍 매화꽃을 보러오는 관광객들을 배려해 축제 시작 시간을 10시로 앞당겼으며, 셔틀버스 운행 대수 확대, 화장실 추가 설치 등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매화를 보기 위해 원동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한국철도공사(코레일)과 협의해 원동역 정차 열차를 최대한 증편.증결할 예정이므로 축제장을 방문할 때 반드시 열차를 이용해 줄 것과 함께, 원동역이 협소하여 귀가 시 표를 사기 위해서는 장시간 대기해야 하므로 출발 전 왕복 승차권으로 구입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부득이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에는 차량정체가 심각한 물금 ~ 원동 간 1022호 지방도 이용을 자제하고 부산, 대구, 창원 출발은 삼랑진IC로, 울산쪽에서 출발 시 언양 석남사 방면이나, 양산IC를 거쳐 에덴밸리 방면을 이용하면 됩니다.

행사기간 전・후로 차량정체 해소를 위해 물금~원동간 지방도 1022호선 구간 중 순매원 입구~ 원동문화체육센터, 어영삼거리~쌍포매실다목적광장 입구(신흥사) 일원을 전면 주정차 금지를 실시하고, 행사전에는 불법노점상 단속, 환경정비, 화장실 관리 등을 통해 쾌적하고 질서정연한 축제 환경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한편, 원동매화 축제기간 전후로 '제13회 배내골고로쇠축제'가 2018년 3월 3일과 4일, 원동 배내골 홍보관에서 열릴 예정이며,
 친환경 재배한 청정무공해 원동미나리를 알리기 위한 '제4회 원동청정미나리축제'도 3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원동면 함포, 선장, 내포, 영포마을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양산을 찾는 관광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매화향기 더불어 봄바람 가득한 양산 원동에서 봄을 마음껏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축제관련 문의 : 양산시청 전화 번호 055-392-2114 , 055-392-2547, 8

○ 축제장 주소
   - 원동마을 : 경남 양산시 원동면 용당리 16-23
   - 쌍포매실다목적광장 : 경남 양산시 원동면 영포리 537

출처 : 경상남도 양산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