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경기도] 2018 4월 1일부터 친환경차 경기남부, 제3경인, 일산대교 3개 유료도로 하이패스 통행료 무료(면제)

by 초록배 2018. 3. 9.
반응형


경기도는 2018년 4월 1일부터 전국 전기차(전기자동차) 및 수소차(수소연료전지자동차)를 대상으로 도내 3개 유료도로인 경기남부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일산대교의 하이패스 통행료를 100퍼센트(%)를 감면(면제)해 줍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 http://www.gg.go.kr/

도는 기존 일반차로를 통한 통행료 감면에 도민들의 불편이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도내 3개 유료도로에 3억6천만원을 투자하여 하이패스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앞으로는 일반차로 감면방식이 종료되고 전용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착 뒤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할 경우 감면'해 주는 방식으로 바뀝니다.

전기차 및 수소차는 친환경 자동차로서 미세먼지의 원인물질인 입자상물질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미세먼지 저감에 가장 효율적입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미세먼지 예방을 위한 친환경차 보급 활성화 방안으로 통행료 감면 혜택(인센티브)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에는 2017년말 기준으로 2,463대의 전기차가 보급돼 운행 중에 있으며 금년에는 2,809대를 추가로 보급하기 위하여 약 506억원을 투자합니다.
또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추가로 2,137개소의 급속 및 완속충전기를 확충해 전기차 타기 좋은 경기도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김재훈 경기도 기후대기과장은 “전기차 보급을 확대하고 충전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함과 더불어 도내 3개 유료도로 하이패스 통행료 면제, 노후경유차 전기차 교체시 2백만원 추가 지원 등을 통해 자동차 분야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경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