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국립고궁박물관 '박물관은 오늘도 그린라이트' 행사 개최, 퀴즈풀면 화분 증정

by 초록배 2018. 4. 17.
반응형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지병목)이 2018년 4월 21일 정오(오후12시)부터 박물관 안전과 수장고 관리를 내용으로 개최하는 퀴즈 행사 '박물관은 오늘도 그린라이트'에 참가하면 예쁜 봄 화분을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국립고궁박물관 홈페이지 http://www.gogung.go.kr/

4월 21일 현장 퀴즈에 참가하는 관람객들은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유물들이 어떤 곳에서 안전하게 보관되고 어떤 방법으로 관리되는지를 재미있게 설명한 안내문을 읽고 나서 뒷장에 적힌 문제를 풀면 되는데, 정답을 맞힌 응모자 중 선착순 440명은 박물관에서 준비한 공기정화식물 화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장 퀴즈 외에 온라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한데, 4월 16일, 23일, 30일 오후 7시 세 차례에 걸쳐 국립고궁박물관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는 온라인 퀴즈의 정답자 중 하루 20명씩 총 60명이 화분을 받을 수 있으며, 화분은 원하는 주소로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국립고궁박물관의 입장료와 행사 참가는 모두 무료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과 공식 페이스북(facebook. com/gogungmuseum), 인스타그램(instagram .com/gogungmuseum)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국립고궁박물관이 수장고를 어떻게 안전하게 관리하는지, 박물관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하는지 등을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예정입니다.

또한,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앞으로도 관람객의 안전과 유물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봄에 어울리는 화분을 받는 관람객들이 박물관을 더욱 친근하게 느끼게 되어 문화유산 보호의 가치를 널리 공유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 문화재청



지도 크게 보기
2018.4.1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