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2018년 여름 '서울시 한강공원 야외수영장' 6월 29일부터 이용 가능

by 초록배 2018. 6. 26.
반응형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하여 가까운 한강에서 수영 등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2018년 6월 29일(금)부터 8월 26일(일)까지 뚝섬, 광나루, 잠실, 잠원 야외수영장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단, 여의도수영장과 난지.양화 물놀이장 3개소는 7월 6일(금) 개장합니다.
 한편, 망원수영장은 현재 진행 중인 '성산대교 북단 성능개선공사'로 인해 2018년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http://hangang.seoul.go.kr/

올해(2018년)는 최근 강, 바다 등 수상 안전사고에서 개인의 생명보호를 위한 생존수영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어, 한강사업본부는 인천해양경찰서와 지난 6월 15일(금)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의도와 뚝섬수영장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생존수영 체험교실을 준비했습니다.

수영장 바닥을 기존 페인트 도색에서 수영장 전용 타일 시공으로 마무리하여 쾌적한 외관은 물론 안전성을 갖춘 수영장으로 변신했습니다.
 또한 청결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자 기존 화장실은 모두 철거하고 새로운 화장실을 임대했습니다.

연령대별로 수영장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성인풀(수영장), 청소년풀, 어린이풀, 유아풀로 나누어 구성했고, 샤워시설, 간이매점, 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추었습니다.

뚝섬수영장은 공원 내 대형 워터슬라이드가 있고, 난지물놀이장은 2018 한강몽땅 여름축제 관련 프로그램 ‘시네마 퐁당’이 7월 27일(금)부터 8월 17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야간(19시 ~ 22시)에 운영됩니다.

이용요금은 수영장은 성인 5천원, 청소년 4천원, 어린이 3천원이고, 물놀이장은 성인 3천원, 청소년 2천원, 어린이 천원이며, 만6세 미만은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차요금은 물놀이시설 운영자의 확인을 받으면 50퍼센트(%)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카드에 등재된 가족 포함),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1급~6급) 및 장애인 보호자(1급~3급) 1명, 국가유공자에 대해서는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신분증, 등록증, 가족관계증명서, 의료보험증 등)를 제출하는 경우 입장료의 50%를 할인받습니다.

교육기관의 장이 추천한 토요일 교외학습 참여자(50인 이하, 방학기간 제외)로 한강사업본부의 승인을 받은 자에 대해서는 입장료를 100% 할인하고(무료), 한강을 보전․이용하는 공동체 활동 참가자 확인증을 소지한 단체와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보호대상 아동(해당 시설장이 신청한 10인 이상 50인 이하 단체)으로 한강사업본부의 승인을 받은 자는 입장료의 50%를 할인합니다.

운영(개장)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며, 수영장 이용자는 깨끗한 수질관리와 다른 이용자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도록 반드시 수영모를 쓰고 수영장 안에 들어가야 합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