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강원도] 2019 삼척 정월대보름제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9. 2. 9.
반응형


삼척시 최대의 전통문화축제인 '삼척정월대보름제'가 2019년 2월 15일부터 17일, 2월 19일 엑스포 광장 및 오십천 둔치 일원에서 열립니다.
  ※ 정월 대보름은 매년 음력 1월 15일이며, 2019년은 양력으로 2월 19일.

삼척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www.samcheok.go.kr/tour.web

삼척시가 주최하고 삼척정월대보름제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축제의 주제는 ‘삼척기줄다리기! 휘영청 보름달 아래 하나 되다!’ 입니다.

1973년에 처음으로 개최된 삼척정월대보름제는 유네스코 세계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2호인 삼척기줄다리기를 중심으로 열립니다.
 삼척의 고유 전통문화를 창조적으로 계승‧발전시키고 보존하며 전통문화도시 삼척의 위상을 제고하고 널리 알리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개막행사는 2월 15일(금) 오후 4시부터 엑스포광장 특설무대에서 식전공연 및 개막식, 축하공연(MBC가요베스트)이 진행됩니다.

주행사장은 엑스포광장으로 공연마당(특설무대), 별신굿‧전통주, 체험 및 민속놀이 마당, 특산물 등 행사장을 구성하고, 행사장입구에는 소원 달등터널을 설치하고 반대편 방면으로 풍물시장을, 죽서루 오십천 가람둔치 일원에는 기줄다리기 형상 대형 유등 전시 및 떼불놀이‧달집태우기‧망월놀이 등 민속놀이 체험의 장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특히, 삼척기줄다리기대회 외부 참가팀에게 관광지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행사장 유료체험 참여자에게 체험비 상당의 삼척사랑상품권을 배부합니다.
 삼척 지역 숙박객과 한복착용자는 모든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입니다.

출처 : 강원도 삼척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