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소래포구어시장 2단계 사업, 2021년 7월 준공.개장 앞두고 막바지 준비

by 초록배 2021. 6. 5.
반응형

이강호 인천 남동구청장이 2021년 6월 4일, 소래포구어시장 현대화사업 2단계 현장을 찾아 개장 준비 상황을 점검하였습니다.

 

남동구청 홈페이지 https://www.namdong.go.kr/

소래포구어시장 현대화사업 2단계는 지난해(2020년) 말 준공된 어시장 건물의 2층과 옥상에 소래포구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단순히 수산물 거래를 위한 어시장을 넘어 관광자원으로서의 기능을 추가한 것이 핵심으로, 이달 중 사업을 준공하고 7월 초 개장할 예정입니다.

2층에는 육아카페와 수유실, 쉼터, 소규모 식당과 카페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편의시설과 함께 중소기업 제품 전시판매장을 조성합니다.

옥상에는 탁 트인 전망을 배경으로 해수족욕장, 야외공연장 등 이색적인 부대시설을 마련합니다.

이강호 구청장은 공사 관계자들과 함께 각 시설의 규모와 내부 동선, 안전시설 등을 둘러보며 구민과 관광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준비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이 구청장은 “2단계 사업을 통해 소래포구어시장은 수산물 판매 기능뿐만 아니라 관광자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인천광역시 남동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