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서울 중구 '국공립 세운어린이집' 개원 안내

by 초록배 2023. 6. 27.
반응형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 2단지 내에 국공립 보육시설인 '세운어린이집'을 본격 운영한다고 2023년 6월 20일 밝혔습니다.

세운어린이집은 힐스테이트 세운센트럴 2단지 543세대 입주에 따른 보육수요 해소를 위하여, 지난 2월 시행사인 “우리자산신탁 주식회사”로부터 관리동 일부 공간을 무상임대 받아 지은 중구의 24번째 어린이집입니다.

을지로동에 들어서는 첫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영유아 49명을 돌볼 수 있는 규모입니다.

중구의 인구는 약 12만으로 서울 자치구 중 가장 적습니다.

올해 초 세운지구에 들어선 푸르지오 헤리시티와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에 총 1600세대가 입주해 ‘사람 귀한’ 중구는 전입 주민 환영회까지 개최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전입 주민에게 보육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발 빠르게 어린이집 개원을 준비하였습니다.

구는 2023년 3월부터 5월까지 총 1억8천만원을 들여 내장 공사를 시행하였습니다.

571평방미터(㎡) 공간에 보육실 4개를 비롯하여 화장실, 조리실, 친환경 교재교구장 등 필요한 시설을 갖추었습니다.

아울러 위탁체 선정과 원장 채용 전부터 영유아반 구성을 확정하고, 교사를 채용하였습니다. 

구의 신속한 추진으로 '세운어린이집'은 지난 9일 문을 열고 영유아 31명을 어린이집 첫 가족으로 맞이하였습니다.

2023년 6월 19일에는 김길성 구청장, 지상욱 당협위원장, 구의원, 학부모, 관내 어린이집 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운어린이집의 새출발을 축하하는 개원 행사도 성황리에 진행하였습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세운어린이집 개원으로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을지로동 인근 보육수요를 넉넉히 품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공립 어린이집에 대한 운영지원과 시설관리는 물론, 지도감독을 통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철저히 운영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중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