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2023 제11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광명 새빛공원에서 개최

by 초록배 2023. 10. 5.
반응형

경기도와 광명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제11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2023년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광명시 일직동 소재 새빛공원에서 ‘탄소중립, 광명에서 꽃피우다’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 행사장 주소 : 경기 안양시 만안구 석천로 1

  KTX 광명역, 수도권광역전철(1호선.경부선) 광명역 6번 출구 동편. 도보 10분 정도

올해로 11회를 맞는 이번 경기 정원 문화 박람회에서는 ‘탄소중립’을 주제로 정원작품 전시와 컨퍼런스, 정원체험 및 문화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공모 선정으로 조성하는 ‘전문(작가)정원’ 8개소와 ‘생활정원’ 8개소가 RE100을 주제로 기후위기 극복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다양한 계층의 주민 참여로 ‘시민정원’ 10개소, ‘시민정원사 정원’, ‘마을정원’, ‘학생정원’ ‘중앙정원’ 각 1개소 등 총 30개의 정원을 박람회장인 새빛공원에 새로 조성하여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탈바꿈합니다.
 
10월 6일과 7일, 이틀에 걸쳐 개최하는 대담(컨퍼런스)은 ‘기후위기 시대, 정원’을 주제로 정원작가, 전문가, 시민정원사, 학생 등이 함께 소통하고 논의하는 장으로서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정원 분야의 발전 방향에 대하여 모색합니다.
 
특히, 경기도와 광명시에서 배출된 시민정원사 150여 명이 박람회 기간 정원별 해설과 정원탐방 안내 봉사자로 참여하여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의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박람회 개막식은 10월 6일 오후 5시에 새빛공원에서 열리며, 비보잉과 광명시립합창단 및 두 번째 달, 박인혜가 축하공연을 합니다.
 
이외에도 박람회 기간 정원산업전, 벼룩시장(플리마켓), 정원놀이 등 정원문화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하고 풍부한 부대행사와 볼거리를 마련합니다.

○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공식 누리집 https://www.gggarden.kr/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이번 정원문화박람회를 계기로 광명 새빛공원이 도시민에게 치유와 쉼의 공간이자,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생활속 정원문화 확산의 거점으로 재탄생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