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수원시 2024 주차공유사업 참여 기관.시설 수시 모집중

by 초록배 2024. 2. 15.
반응형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민간주차장, 공공 주차장을 지역 주민에게 공유하는 '주차공유사업'에 참여할 시설.기관을 수시로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주차공유 사업'은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하여 종교시설, 업무시설, 학교, 대형상가, 공동주택 등의 민간.공공 주차장을 주민에게 개방하는 사업입니다.

주차면을 20면 이상 2년 동안 유지하고 하루 7시간, 한 주 35시간 이상 공유해야 합니다.

주차 공유사업에 참여하는 민간.공공 기관은 주차장 운영을 위한 시설개선과 보조금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1개소에 최대 1억 원(개방 1면당 100만 원)을 지원하고, 시설개선 이후 운영에 필요한 유지관리비로 1개소당 연 최대 50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설개선 지원 사항은 옥외 보안등, CCTV 등 방범시설 설치, 주차장 내 주차면 도색, 아스콘 포장, 시설 보수, 안내판, 표지판 설치, 주차 편의시설 보수, 무료개방 주차장 배상책임 보험료 등입니다.

공유주차장은 무료개방 외에 '거주자 우선 주차제'로 운영할 수 있으며, 거주자우선주차제로 운영하면 보조 지원 없이 수익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원시 관계자는 “주차공유사업으로 공영주차장 조성사업비용을 절감하고 주민들의 주차 고충을 덜 수 있다”며 “많은 민간·공공 기관이 사업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기도 수원특례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