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증평군 2024년 여름 야시장 '삼삼(蔘蔘)한 달빛마켓' 운영 안내

by 초록배 2024. 6. 16.
반응형

충북 증평군이 34플러스센터(구. 증평인삼관광휴게소, 주소: 증평읍 중부로 2451) 광장에서 2024년 6월 21일 ‘삼삼(蔘蔘)한 달빛마켓’ 야(夜)시장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인삼문화타운(34플러스센터, 증평인삼문화센터)을 증평인삼 및 지역 먹을거리(로컬푸드)를 대표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한 것입니다.

'달빛마켓'은 대표 특산물인 인삼과 농산물 직거래 판매와 밤의 감성을 더하여 지은 이름으로, 증평군을 대표하는 먹을 거리 시장(마켓)으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6월 21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향토(로컬푸드) 농산물 직거래 20개 매대(부스), 증평군 소상공인 통큰 벼룩시장(프리마켓) 17개 매대(부스), 이동식당(푸드트럭), 즉흥공연(버스킹)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행사 현장에서는 달빛마켓 3천원 쿠폰 구매 시 5천원 상당의 농산물 교환권을 제공하고, 인삼막걸리 한 잔을 시음할 수 있는 혜택도 줍니다.


한편, '34플러스센터'는 올해 1월에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비를 투입하여 구(舊) 증평인삼관광휴게소를 증축.개보수(리모델링)한 시설입니다.

이재영 군수는 “증평군 인삼문화타운이 증평인삼 문화체험과 판매를 동시에 제공하는 공간으로 농촌 관광의 견인역할을 할 것”이라며, “달빛마켓을 통해 증평인삼을 알리는 계기가 돼 ‘인삼문화도시 증평’의 인지도 또한 한층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충청북도 증평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