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는 황금빛 프리미엄 데킬라 "올메카"

by 초록배 2013. 12. 18.
반응형

세계적인 주류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에서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데킬라 "올메카"

 

12월 초에 열린 런칭파티 소식은 일전에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2013/12/06 - [축제속으로] - 프리미엄 데킬라 "올메카" 런칭파티, 스위치 온 더 나잇(SWITCH ON THE NIGHT)

 

런칭파티 글에서는 올메카에 대한 소개가 간략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보다 자세하게 올메카를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올메카는 멕시코 특산 증류주(메즈칼;Mezcal)인 데킬라(Tequila) 입니다. 

 

용설란(아가베;Agave)을 원료로 사용하여 만드는 데킬라는 독일의 맥주 순수령처럼 생산지역과 생산과정을 멕시코 정부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답니다.

 

페르노리카의 데킬라, 올메카의 증류소는 고품질 데킬라가 생산되는 할리스코(Jalisco) 지방 '로스 알토스(Los Altos)'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로스 알토스는 토양이 비옥한 해발 2,100미터의 고산지대로, 할리스코 지방에서 두 손가락 안에 드는 데킬라의 명산입니다. 

 

페르노리카는 이곳에 직영 농장도 운영하며 정성스럽게 용설란을 재배합니다.

 

이분은 농장을 책임지는 장인(Master Distiller) "예수스 에르난데스(Jesús Hernández)"입니다.^^ 

 

데킬라 생산에 사용되는 용설란은 7년생 이상입니다.

자동화 기계가 아닌 사람의 손으로 정성스럽게 수확합니다. 

 

수확한 용설란은 전통적인 타호나(Tahona) 방식으로 원액을 추출합니다.

타호나 방식이란 무게 2톤에 달하는 거대한 현무암 맷돌로 용설란을 갈아서 원액을 추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 역사가 5백 년 이나 되었다는군요. 

 

추출된 원액은 전기 오븐이 아닌 벽돌 오븐에서 천연 효모와 결합하여 발효됩니다.

 

발효를 마친 원액은 다시 구리 냄비에서 증류됩니다. 

 

증류과정을 통해 순도가 더욱 높아진 원액은 마지막으로 오크통에 담깁니다. 

 

오크통에서 최소 12개월 이상 숙성이 되면 황금빛의 "데킬라 아녜호(Tequila Añejo;숙성된 데킬라)"가 됩니다.

 

우리가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데킬라 "올메카(OLMECA)"는 이 데킬라 아녜호입니다.^^ 

 

보통 숙성하지 않은 투명한 데킬라(데킬라 블랑코)를 칵테일 기주(Base)로, 올메카처럼 숙성한 데킬라는 스트레이트로 많이 마십니다만,

 

올메카는 칵테일로도 인기 있습니다.

지난번 런칭파티에서는 네 가지의 대표 칵테일을 선보였죠.

 

올메카 골든 샷(Olmeca Golden Shot), 

 

올메카 상글리타(Olmeca Sanglita).

 

그리고 올메카 오코(Olmeca OKO)와 올메카 블러시(Olmeca Blush).

 

 

 

프리미엄 데킬라 올메카는 알콜분 38도의 고도주이지만 스트레이트로 마셔도 위스키처럼 강렬하게 화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브랜디처럼 부드럽죠.

 

달콤한 과일향 가득한 이 황금빛 데킬라는 그 빛깔 때문에 더욱 달달하게 느껴집니다.

 

뒷맛도 깔끔한 편이라

 

기분에 따라 분위기에 따라, 

때로는 스트레이트로, 때로는 칵테일로 부드럽게 만들어서 마실 수 있습니다.

 

기회되시면 한 번 경험해 보세요.~

 

 

 

⊙ 페르노리카 코리아 (Pernod Ricard Korea)에 대하여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위스키, 리큐르, 와인 등을 판매하는 프랑스의 세계적인 주류 메이커 페르노리카 (Pernod Ricard) 그룹의 한국 법인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대한민국 No.1 위스키 임페리얼을 비롯하여 발렌타인, 시바스 리갈, 로얄살루트 등의 최고급 위스키 브랜드를 수입 판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전세계 수출 1위의 제이콥스 크릭, 세계적인 커피 리큐르인 깔루아 및 코코넛 리큐르인 말리부, 최고급 샴페인인 페리에주에, 전세계 1위의 프리미엄 보드카 앱솔루트 등 개성을 중시한 다양한 주종으로 이루어진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기업 이익의 사회 환원에 대한 사명감으로 다양한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다. 전통 문화 보존과 국악 발전을 위한 임페리얼 장학 사업을 비롯하여, ‘스마트 드라이빙’ 캠페인을 통해 음주 운전 예방과 건전 음주 문화 정착에 노력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