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강북구 2024년 사진.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24. 8. 18.
반응형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살고 싶고, 찾고 싶은 강북구'를 주제로 '2024년 강북구 사진.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강북구의 아름다운 모습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마련한 행사입니다.

이번 공모전은 사진과 숏폼영상, 두 가지 분야로 구분하여 진행합니다.

사진 분야는 생생한 구민들의 모습, 행복한 가족, 우리동네 이야기 등 ‘인물’과 관련한 사진,
삼각산(북한산), 우이천, 북서울 꿈의 숲 등 아름다운 강북구의 ‘풍경’을 담은 사진을 1인당 3작품까지 출품 가능합니다.
구청 누리집(첫 화면 → 미디어강북 → 사진공모전 → 작품응모)에서 응모하면 됩니다.

 ● https://www.gangbuk.go.kr/portal/main/contents.do?menuNo=200731

숏폼영상 분야는 강북구를 배경으로 한 문화, 관광, 교육.복지시설, 여행, 먹을 거리, 일상 등 자유소재로 30초~1분 내외의 세로형 동영상 파일을 신청서, 서약서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bj6073@ gangbuk. go.kr)로 제출하면 됩니다.
1인당 1개의 영상만 제출 가능하며, 강북구가 아닌 타 지역을 촬영한 작품은 공모할 수 없습니다.

구는 2024년 8월 19일부터 9월 20일까지 작품을 접수하고,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월 21일(월)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사진 공모전은 총 16개의 작품을 선정하여 최우수작에 100만원 등 총 39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숏폼영상 공모전은 6개의 작품을 선정하여 최우수작에 150만원 등 총 4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합니다.

당선작은 강북구 누리집과 유튜브 계정을 통해 소개하며, 구에서 제작하는 각종 홍보자료에도 활용할 예정입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살고 싶고, 찾고 싶은 곳으로 변화되고 있다”며 “강북구의 아름다운 모습이 작품으로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강북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