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기도 고양시] 2015 행주나루 참게축제 한마당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5. 10. 14.
반응형

 

경기도 고양시 행주산성 아래 고양시정연수원 광장에서는 2015년 10월 24일과 25일 주말 양일간 '행주나루 참게축제 한마당'이 열립니다.

고양시청 공식 홈페이지 http://www.goyang.go.kr/

고양시에서는 지난 2012년 10월 6일~7일 제1회 행주나루 참게축제가 열린 적이 있는데요.
한 번 열리고 이후로 계속 축제가 열리지 않았습니다.

그 때와 올해 행사 주최자는 다르네요.

이번에 행사를 주최.주관하는 경기문화지원센터는 경기문화재단의 '2015 경기북부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중  '시/군 협력 문화예술활동지원'에 선정되어 1억 원의 지원금을 받고 축제를 열게 되었습니다.

행주나루 주변 한강 하류는 파주 임진강과 연천 한탄강과 더불어 참게가 많이 잡히는 곳입니다.

임진강에 비해 고양 한강의 참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래도 꾸준히 참게잡이와 1, 2차 가공물 판매(참게장 등)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축제 1일차에는 개막식과 함께 행주나루 음악회와 불꽃축제(불꽃놀이)가 열립니다.
축제 2일차에는 청소년 끼 경연대회, 밴드 페스티벌, 시민 노래자랑, 참게 골든벨 등이 진행됩니다.

부대행사로는 참게잡이 체험, 참게요리 전시, 참게 직거래장터,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먹거리장터 등이 마련됩니다.

참게축제장인 고양시정연수원은 정방향으로 행주산성이 있는 덕양산 서쪽 한강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축제장 주소는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산성로 93-38
지번주소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외동 145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5호선 송정역. 9호선 개화역에서 행주산성을 경유해 능곡, 화정역으로 오고가는 85-1번 경기버스를 탄 후 새마을 버스정류장에서 내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배차간격이 40~50분에 한 대입니다.

3호선 화정역, 경의선 능곡역을 거쳐 행주나루(행주대교)로 오가는 고양 011번 마을버스를 타고 새마을 버스정류장에서 하차,
3호선 화정역에서 능곡병원을 거쳐 행주나루(행주대교)로 오가는 고양 012번 마을버스를 타고 새마을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류장에서 시정연수원까지는 걸어서 10분 안쪽입니다.

참고로, 시정연수원 진입로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장관입니다.^^

※ 출처 : 고양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