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시] 2015년 10월 21일~25일 '한강 가을빛 축제' 개최

by 초록배 2015. 10. 20.
반응형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10월 21일(수)부터 25일(일)까지 5일간, 밤 7시부터 밤 11시까지 뚝섬한강공원에서 '2015 한강 가을 빛 축제'를 개최합니다.

서울특별시청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main/index.html

이번 축제는 한강공원에서 처음 시도되는 야외 미디어아트 프로젝트입니다.
'물의 꿈'이라는 주제로 제작된 5개의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총감독은 비영리 연구단체 '뉴미디어아트 연구회' 김경미 대표가 맡았으며, 홍익대학교 조형대학 학장인 서동수 교수를 포함, 미디어아트 작가 이상민, 조애리, 최지원, 신남전기(남상철, 신규빈) 등 5개 팀이 참여했습니다.

'물의 꿈'이란 주제는 시민들이 일상의 고단함과 치열함을 뒤로하고 휴식과 회복을 위해 찾아오는 한강의 근원이 '물'임에 착안했습니다.
작가들이 강을 바라보며 구상하고, 표현한 이야기를 접하며 시민들도 각자의 생각과 추억을 정리하고 되새겨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5개의 작품명은 물-빛-기둥(서동수), 릴레이(Relay-이상민), 꽃의 춤(조애리), Repetitive Flow(리페터티브 플로우-최지원), 이슬이슬(dew, dew-신남전기)입니다.

각각의 작품은 뚝섬한강공원 청담대교 아래 '자벌레' 외벽 3개 구역과 청담대교 교각중 1개에서 상영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10월 20일(화)부터 10월 25일(일)까지 청담대교 교각의 경과조명은 끕니다.

그 외에도 행사장 인근 잔디밭을 '빛의 정원'으로 조성합니다.
발광 다이오드(LED)로 밝힌 장미, 종이배, 풍선 등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거나, 야광막대기를 이용해 종이배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행사 첫날인 10월 21일(수) 밤 8시에는 개막행사(오프닝 쇼)가 진행되며, 음악과 영상을 접목킨 공연을 선보입니다.

축제장은 서울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2번.3번 출구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자벌레 방향 통행로를 이용하면 됩니다.

※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