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외교부] 벨기에(유럽), 말리(아프리카)에 대한 여행경보 발령.조정

by 초록배 2015. 11. 24.
반응형

 

외교부는 2015년 11월 23일(월)부로 벨기에 수도 브뤼셀에 대해서는 여행경보 2단계인‘여행자제(황색경보)’를, 나머지 지역에 대해서는 1단계인‘여행유의(남색경보)’를 발령하였습니다.
 → 1단계 남색경보 : 여행유의, 2단계 황색경보 : 여행자제, 3단계 적색경보 : 철수권고, 4단계 흑색경보 : 여행금지

외교부 홈페이지 http://www.mofa.go.kr/

이에, 브뤼셀에 체류 또는 방문 중인 우리 국민들은 신변안전에 특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이 지역 방문을 계획 중인 우리 국민들은 여행 필요성을 신중히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벨기에 나머지 지역에 체류 또는 방문하는 우리 국민들은 신변안전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외교부의 이러한 조치는 2015년 11월 21일(토)부터 벨기에 정부가 브뤼셀에 대한 테러 경보를 최고 등급인 4단계(매우 심각)로 격상.유지하고 있고, 테러 위협이 심각하고 임박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11.13. 파리 테러 주요 용의자를 벨기에 내에서 추적하고 있음을 감안한 것입니다.
 → 벨기에 정부는 벨기에 나머지 지역에 대해서는 11.16.부터 테러 경보를 3단계(심각)로 유지 중

또한, 외교부는 2015년 11월 20일(금) 말리 수도 '바마코'에서 극단주의 세력에 의한 인질 사태가 발생하여 인질 19명이 사망하였고, 추가 테러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점에서, 11월 23일(월)부로 바마코에 대한 여행경보를 현재 2단계인‘여행자제(황색경보)’에서 3단계인‘철수권고(적색경보)’로 상향했습니다.
 → 말리 나머지 지역에 대해서는 이미 3단계‘철수권고’발령 중

이에, 바마코에 체류 또는 방문 중인 우리 국민들은 긴급 용무가 아닌 한 귀국해 주시기 바라며, 이 지역 방문을 계획 중인 우리 국민들은 가급적 여행을 취소 또는 연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여행경보관련 상세 내용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http://www.0404.go.kr) 참조


● 벨기에 여행경보 지도



● 말리 여행경보 지도



※ 출처 : 외교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