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 정류장

[강원도] 국내 최초 50인승 여객기시대 양양공항에서 2월 4일 개막

by 초록배 2016. 2. 4.
반응형

 

강원도와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가 2016년 2월 4일(목)부터 50인승 여객기로 양양-김해노선에 정기편으로 여객운송을 개시합니다.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홈페이지 http://www.keair.co.kr/

강원도청 http://www.provin.gangwon.kr/

운항기종은 ERJ-145, 50인승 제트여객기이며, 운항횟수는 주 왕복 8회로 매일 1회 왕복운항 요일은 ‘월, 화, 목, 금’ 매일 2회 왕복운항 요일은 ‘토, 일’이고, 수요일은 항공기 정비 등 안전운항을 위해 운휴합니다.

강원도와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간 추가 합의 사항은 강원도민과 군장병에 한해 상시 항공운임을 20% 할인(항공운임 90,000원, 공항세 4,000원 별도)해 주는 것으로 강원도민 확인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타 신분확인이 가능한 증명서를 제시하면 됩니다.

또한 2016년 상반기 내 양양-제주노선을 개설, 취항시키기로 최종 합의했습니다.

양양군은 2월 말부터 공항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항공사는 설 연휴 기간내내 기내 이벤트로 추첨을 통한 50%할인된 항공권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합니다.

강원도와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는 양양-김해노선의 조기안정화를 위해 취항지역 중심으로 취항안내 및 모객지원 홍보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도내 홍보는 도내 기관단체 대상 취항안내, 도내 여행사 모객지원 요청, 시군 다중이동장소 현수막 게시, 언론매체 광고 등이며, 부산지역 홍보는 LED전광판, 지하철, 부산시내 주요거리 현수막 게시, 버스정보안내기 홍보, 부산 언론매체 활용 홍보를 통해 이뤄집니다.

강원도는 항공사가 양양국제공항을 모기지 운영으로 국제, 국내선 개설이 한결 수월해 졌으며 상반기 내 양양-제주노선을 개설해서 도민들의 제주방문 항공교통 편의를 지원하는 등 탑승률을 제고하고, 국제선 운항을 위한 2호기 도입을 상반기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항공사와 긴밀한 협의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양양 김해공항 노선 운항시간표 (2016년 2월 4일 기준)


  ★ 운항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최신 정보는 이용 전 항공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1588-2682)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 

※ 출처 : 강원도,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