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 정류장

[경상북도] 경산 청도간 시내버스 노선 신설 운행 안내

by 초록배 2016. 2. 3.
반응형

 

경산시는 지난 9월 경산-청도 국지도 69호선 확장 개통에 따라 경산-청도간 시내버스 노선을 2016년 2월 3일부터 신설 운행합니다.

경산시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 http://bis.gbgs.go.kr/

청도군청 홈페이지 http://www.cd.go.kr/

경상북도청 홈페이지 http://www.gb.go.kr/

기존 자인정류장에서 남산면 갈고개까지 운행하던 노선을 청도군 금천면 및 인근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청도 동곡터미널까지 하루에 6회 연장 운행합니다.

이에 따라 청도 주민들의 자인 이동이 편리해졌을 뿐 아니라 자인에서 경산 및 대구행 시내버스 무료 환승이 가능해 청도-경산-대구를 잇는 교통체계가 구축되었습니다.

노선개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산시는 또 자인에서 용성면 육동 방면에는 출퇴근시간 등 대중교통 수요가 많은 저녁시간대 버스를 1대 증차해 오지(두메)마을 주민 교통편의 제공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압량면 신대부적지구 아파트 입주에 따른 주변 대중교통 수요 변화에 따라 버스 수요자들의 이동 유형과 택지개발지구 수요 등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분석 결과에 따라 버스안내정보시스템 설치 및 기존 운행노선의 신대부적지구 경유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이덕배 교통행정과장은 “팽창하는 도시기능에 맞춰 시민이 행복한 사람중심의 대중교통 체계 구축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습니다.

◎ 남산2번 시내버스 시간표


※ 출처 : 경상북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