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2016년 속초시 여름해수욕장, 7월 8일부터 개장

by 초록배 2016. 6. 17.
반응형

 

강원도 속초시는 2016년도 속초여름해수욕장을 오는 7월 8일(금) 개장하고  8월 21일까지 45일간 운영에 들어갑니다.

속초관광 공식 홈페이지 https://www.sokchotour.com/

시는 7월 8일(금) 오후 2시 속초해수욕장 상설무대 및 백사장에서 초청인사, 시민, 공무원 등 200여명을 초청해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속초시는 해수욕장 운영기간 동안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조성을 위해 온수 샤워가 가능한 국민여가캠핑장, 샤워시설, 화장실, 쓰레기 집하장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자매도시.장애인.외국인 전용쉼터 운영과 외국인 통역도우미를 배치해 피서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또한, 안전사고 제로화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여름해수욕장 운영 기간 동안 행정지원센터, 여름파출소, 응급 의료지원센터를 운영하고 호객, 바가지 요금 등 불법행위 단속과 시설사용료 가격표시제 운영, 철저한 위생관리로 식중독 예방에도 힘쓸 방침입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해수욕장 운영에 대한 문제점인 불꽃놀이소음, 숙박업체 및 노점상의 호객행위를 집중단속하고, 파라솔 임대사업자와의 민원발생을 해소하기 위해 임대사업을 속초시시설관리공단에 위탁하여 문제점을 해소할 계획입니다.

한편, 속초시는 수상안전관리를 위한 수상안전요원 양성교육과정 신청자를 오는 6월 20일까지 모집하고, 이와 함께 6월 17일까지 수상안전요원 신청자를 모집중에 있으며,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속초시청 관광과(033-639-2027)로 문의하면 됩니다.

속초시 관계자는 “해수욕장 운영기간 중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해 피서객 안전에 힘을 쏟을 계획이며, 각종 편의시설 확충 및 풍성한 즐길거리, 볼거리를 준비해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속초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