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기도 광주시] 2016 제14회 퇴촌 토마토 축제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6. 6. 16.
반응형

 

경기도 광주 퇴촌 토마토 축제가 오는 2016년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주말 3일간 퇴촌면 공설운동장에서 '태양처럼!! 토마토처럼!!' 이라는 주제(부제 : 태양처럼 열정적으로, 토마토처럼 건강하게)로 열립니다.

경기도 광주시청 홈페이지 : http://www.gjcity.go.kr/

팔당호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각종 무공해 농산물을 직거래로 판매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를 보호하고, 수정벌을 이용한 친환경 재배방식의 고품질 토마토를 지역 특산품으로 정착하기 위해 개최되는 퇴촌토마토축제가 올해로 벌써 14회를 맞이했습니다.

행사 첫날인 6월 17일 금요일에는 퇴촌면 새마을부녀회에서 마련한 토마토국수 무료 시식행사와 시립광지원농악단의 난타 공연 등의 식전행사로 축제의 흥을 돋웁니다.

이어지는 개회식에는 개막선언과 내빈 축사, 축하공연, 내빈 및 축제 참가자가 함께하는 토마토 품평회가 열려 광주시 최고 품질의 토마토를 찾습니다.

행사 둘째 날인 6월 18일 토요일과 마지막 날인 6월 19일 일요일에는 보물찾기 게임인‘황금토마토를 찾아라’ 이색 행사와 토마토 높이 쌓기, 토마토 던져서 받아먹기, 토마토 음료 빨리 마시기, 토마토 던지기, 토마토 구출 대작전 등 ‘토마토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됩니다.

행사장 내에 마련된 토마토 풀장에서는 아이들이 신나게 토마토를 던지며 뛰어 놀 수 있는 ‘토마토야 놀자’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지역 주민들의 감춰둔 노래실력과 장기자랑을 선보이는 ‘토마토 가요제’는 예선을 거쳐 본선대회가 행사장 주무대에서 6월 18일 오후 7시에 열립니다.

이밖에도 토마토를 활용한 요리경연 대회, 토마토 농가 체험행사, 토마토 품종별 전시관, 토마토 먹거리 장터, 연예인 초청공연,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공연, 민물고기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됩니다.

특히, 축제 기간에는 싱싱한 토마토를 시중가격보다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축제 후에는 토마토 팔아주기 운동이 전개됩니다.

아울러 팔당호변 남종 분원마을에서는 팔당호에서 갓 잡아 올린 참붕어를 맛볼 수 있는 30여개의 붕어찜 전문음식점이 모여 있으며, 경안천 생태습지공원, 팔당물안개 공원, 팔당 전망대 등도 함께 둘러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경기도 광주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