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국립과천과학관] 2016 태권브이 탄생 40주년 기념 'My hero! 로봇 태권브이' 특별전 개최

by 초록배 2016. 7. 12.
반응형

 

미래창조과학부 소속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조성찬)은 2016년 7월 12일부터 24일까지 특별기획전 'My hero! 로봇 태권브이'를 개최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 http://www.sciencecenter.go.kr/gnsm_web/main/

이번 특별전은 2016년, 한국의 대표적 로봇(로보트) 콘텐츠 태권브이 탄생 40주년을 맞이하여 대중에게 로봇 과학의 발달 과정을 공개하고자 기획했습니다.

전시는 로봇 태권브이에 담긴 과학적 원리*와 탄생 과정, 지나온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공간과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태권브이 체험공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태권브이가 실제로 제작된다는 가정 하에 만들어진 10대 기술 설명

전시공간에는 최초 태권브이 애니메이션 탄생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원화작품 10여 점이 전시됩니다.

시대별(1976년, 1982년, 1984년, 1990년)로 제작된 태권브이 대형 피규어(모형)를 전시함으로써 시간의 흐름에 따른 태권브이 형태 변화와 발전된 보유기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험공간에는 관람객들이 직접 만화 속 주인공 훈이와 영희가 되어 태권브이에 직접 도킹*되는 모션 인식 플레이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도킹: 인공위성, 우주선 따위가 우주공간에서 서로 결합하는 일

체험교실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태권브이 캐릭터를 종이로 만들어 보는 페이퍼 토이 만들기 및 색칠하기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국립과천과학관 담당자는 “이번 특별전이 과거 로봇 태권브이를 보고 자란 세대에게는 과거에 대한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아이들에게는 국산 로봇에 감동하고 로봇 과학기술에 대한 경외심과 관심을 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국립과천과학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