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문화재청] 경기도 여주 '세종대왕릉' 2016 여름 휴가철 정기휴일(월요일)에도 관람 가능

by 초록배 2016. 7. 14.
반응형

 

 

문화재청 세종대왕유적관리소(소장 류근식)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2016년 7월 18일부터 8월 22일까지 6주간 정기휴관일인 월요일에도 여주 영릉(英陵, 세종대왕릉)을 특별개방합니다.

문화재청 세종대왕유적관리소 홈페이지 http://sejong.cha.go.kr/n_sejong/index.html

이번 특별개방은 문화유산3.0을 실천하는 차원에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로 평소와 같습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관람객이 적은 여주 영릉(寧陵, 효종대왕릉)은 특별개방에서 제외합니다.

영릉(英陵)이 위치한 경기도 여주는 수도권과 지방을 잇는 교통의 중심지로 여름 휴가철에 유동인구가 많으며, 지난해(2015년) 여름 휴가철 특별개방 기간에도 3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바 있습니다.

영릉(英陵)은 조선 4대 임금이자 훈민정음 창제, 과학과 음악 등 여러 방면에서 위대한 업적을 남기며 성군으로 추앙받고 있는 세종대왕이 잠든 곳으로, 매해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 세종대왕의 업적과 애민 정신을 기리고 있습니다.
 
문화재청은 세계문화유산인 조선왕릉이 가족과 친지들에게 즐거움과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관람 환경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국민에게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 많은 관람객들이 자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출처 : 문화재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