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 정류장

[경기도] 고양시 풍산역 연결 '고봉동' 지역 087번 마을버스 노선 개통

by 초록배 2017. 2. 22.
반응형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2017년 2월 27일부터 고봉동 지역에 풍산역을 연결하는 마을버스가 운행된다고 공지했습니다.
고양시는 교통 소외지역 개선과 출퇴근이 편리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버스노선 개편에 중점을 둬 왔습니다.
특히 교통망이 제대로 구축되지 않은 고봉동 지역의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고양시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 http://bis.goyang.go.kr/web/main_traffic

이번에 개통을 앞두고 있는 087번 마을버스(백마운수)는 고봉동-풍산역-정발산동 주민센터로 이어지는 노선으로, 수도권광역전철 경의선.중앙선 이용과 일산 신도시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시는 이번 노선 개통을 위해 고봉동 지역 주민들의 의견 반영 및 파주시와의 협의를 함께 추진했습니다.
이에 따라 파주 대원리 동문아파트를 경유해 고봉동 신창마을을 기점으로 하는 결실을 보게 됐으며 이는 파주 시민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087번 마을버스는 신창마을(기점)을 출발해 식사지구, 동국대병원, 풍산역, 정발산동(종점)을 경유함으로써 시민들이 동국대학교병원과 경의중앙선을 한층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마을버스는 4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첫차는 기점(신창마을)에서 6시(막차 21시)에 출발하고 종점(정발산동주민센터)에서 7시(막차 22시)에 출발합니다.

시 대중교통과 관계자는 “교통망이 제대로 구축되지 않은 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소통을 통해 시민들의 교통편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고양 087번 마을버스 노선도



출처 : 경기도 고양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