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 정류장

2017 3월 24일 KTX 서울역 4번 승강장에 지하철(1.4호선) 환승통로 개통, 환승시간 단축

by 초록배 2017. 3. 26.
반응형


한국철도공사(코레일;Korail)은 KTX 서울역 4번 승강장에 열차-전철(지하철) 간 직통환승통로를 신설하고 2017년 3월 24일(금) 14시 30분에 전철 환승통로 개찰구 앞에서 개통식을 진행했습니다.

한국철도공사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http://www.letskorail.com/

지금까지는 지방에서 KTX(케이티엑스)나 일반열차로 서울역에 온 승객이 전철이나 지하철을 타려면 승강장을 올라가 혼잡한 맞이방(대합실)을 지나가야만 했습니다.
또한 계단이나 에스컬레이터를 두 번 이상 이용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습니다.
반대로 전철이나 지하철을 이용해 서울역에서 열차를 탈 때도 같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개통한 열차↔전철 간 직통환승통로는 서울역 열차 승강장과 바로 연결돼 빠르고 편하게 수도권 전철과 지하철 1.4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습니다.

서울역에서 열차를 이용하는 연간 약 3천 5백만 명 중 약 2천만 명(일평균 6만 명)이 지하철을 이용하고 있어 서울역을 이용하는 승객의 편의가 크게 증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이번 환승통로 개통은 홍순만 한국철도공사 사장이 현장 소통활동 중 직접 아이디어(의견)를 내고 추진했습니다.
홍 사장은 철도역과 지하철.버스 간 연계환승을 편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왔습니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앞으로도 환승동선 단축, 수평 환승 등 편리한 연계환승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KTX서울역 - 전철.지하철 1.4호선 직통환승통로 신설 개요
   → 목적 : 서울역 KTX(고속철도) 이용객들의 편리한 전철.지하철 환승
   → 공사기간 : 2016년 12월 10일 ~ 2017년 3월 20일 (4개월)
   → 효과 : 이동거리 168미터(이동시간 2분 25초) 단축 및 계단 오르내림 불편 해소
   → 주요설비 : 전철개집표기 7대, 자동발매기 2대, 정산기1대, 환급기1대, 고객지원실, 고객 휴게공간 등

○ 직통 환승통로 사진



출처 : 한국철도공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