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남] 2017 제8회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 - 옥토버페스트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7. 10. 5.
반응형


남해군에서는 2017 추석연휴기간 중인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삼동면 독일마을과 독일문화체험센터, 원예예술촌 일원에서 '제8회 독일마을 맥주축제 - 옥토버페스트'를 개최합니다.

남해독일마을 홈페이지 http://www.남해독일마을.com/

남해군청 홈페이지 http://www.namhae.go.kr/

올해 축제는 독일마을을 배경으로 뮌헨 옥토버 페스트를 모태로 한 만큼 독일풍 축제의 멋을 살리고 다함께 즐기는 축제 개념(콘셉트)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축제가 열리는 독일마을은 1960~70년대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크게 이바지 한 파독 광부와 간호사, 독일 현지인 등 24가구 30명이 거주하는, 독일문화가 깃든 마을입니다.
천연기념물 제150호인 '남해 물건리 방조어부림(물건방조어부림))'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합니다.

파독 근로자를 비롯한 독일마을 주민들이 축제에 적극 참여해 독일풍 축제의 매력을 선사하고 축제의 흥겨움을 관광객과 함께 할 예정입니다.
독일문학 소개, 독일의상 체험, 거리 퍼레이드, 가면놀이 등 각종 문화와 오락.게임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또한, 8회째를 맞아 뮌헨 옥토버 페스트의 핵심 개념(콘셉트)인 '다함께 즐기는'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해 관광객을 맞을 계획입니다.

독일 민요 전문 공연단인 베르그 프라우데 초청공연과 팬텀싱어로 유명한 팬텀보이즈 공연,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포함한 각종 문화공연, 로큰롤과 재즈 등 남녀노소 전 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골고루 안배, 다양한 즐길거리를 구성했습니다.

매일 저녁 시간에는 옥토버 나이트 파티(Oktober Night Party)를 통해 즐기는 축제의 참맛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오크통 마차, 타악대 등 다양한 가장행렬단 300여 명 규모로 펼쳐지는 환영퍼레이드와 관객과 함께하는 오크통 개봉, 건배 세레모니는 축제의 전통적인 퍼포먼스로 많은 관광객의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기에 각종 독일맥주와 퓨전요리, 특산물 등을 즐길 수 있는 푸드존을 조성해 관광객의 입맛을 자극할 예정입니다.

출처 :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독일마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