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전남] 섬진강기차마을에서 2017 제17회 곡성심청축제 개최

by 초록배 2017. 10. 6.
반응형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2017년 10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효와 함께 열어가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17회 곡성심청축제'를 개최합니다.

이번 축제는 증기기관차, 레일바이크, 장미공원으로 유명한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개최되며, 10일간의 추석연휴가 끼여 있어 관광객의 꾸준한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추석연휴를 맞이해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의 축제장 방문이 많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곡성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www.gokseong.go.kr/tour/?pid=106

곡성군청 홈페이지 http://www.gokseong.go.kr/

올해 심청축제는 ‘효’와 ‘심청’의 정형화된 축제형식을 과감히 탈피해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자 노력했습니다.
 이에 걸맞게 축제 표어(슬로건)도 '곡성심청 그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되다'로 정하고 황금 추석명절과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즐겨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획프로그램이 다수 배치됩니다.

기획프로그램의 핵심(하이라이트)은 결혼 30년 이상 노부부, 결혼 15주년 기념 부부, 예비 부부 등 총 8쌍의 ‘전통혼례식’이 축제기간 중에 진행되며, 혼례식 전에 심청 시집가는 행렬이 축제장을 누빕니다.

시집가는 행렬단에는 관람객이 함께 참여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집니다.
 신랑, 신부, 봇짐아짐 등 옛날 전통복장 등 화려한 장식과 소품들이 흥미 요소를 더해 축제의 핵심프로그램으로 키워낸다는 계획입니다.

10월 6일 축제 첫날에는 뮤지컬 초청작 '청이는 왜 인당수에 몸을 던졌나' 마당극 공연이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10월 7일 둘째 날은 오후2시 개막식에 이어, 가슴아프게, 둥지 등으로 유명한 가수 남진 씨의 단독 '효 콘서트'가 열립니다.
10월 8일에는 거짓말, 만약에 등으로 유명한 가수 조항조 씨와 안동역에서로 큰 인기를 끈 가수 진성 씨의 '우정콘서트'가 펼쳐지며,
10월 9일 마지막 날에는 '구곡순담(구례․곡성․순창․담양) 100세 공동문화행사'가 열립니다.

100세 공동문화행사에는 마당극, 품바극, 외국 서커스단 등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이어 가수 홍진영, 박상철, 조승구, 박구윤 씨가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폐막공연은 네박자, 유행가 등으로 유명한 가수 송대관 씨와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하는 양혜승 씨가 피날레공연을 장식합니다.

심청축제는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신규 체험도 많습니다.
특히 흑백사진 한 장으로 아련한 옛 추억을 상기시키는 '인생극장 흑백사진관', 전통한복과 학생복을 입어볼 수 있는 '심청카페' 등이 새롭게 선보입니다.

놀이광장(만남의 광장)에서는 오후 2시와 4시 심청 마당극인 '달려라 심청아'가 열립니다. 같은 장소에서 오후 1시와 5시에는 정통 품바극이 진행됩니다.

요술광장에서는 읍․면에서 준비한 심청의 효 관련 참여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살림살이가 어렵고 힘들었던 시절을 그려낸 만화 '검정고무신'의 제목을 따온 만화방이 차려집니다.
 기영이와 기철이 인형탈과 포토존이 마련되며, 굴렁쇠 굴려보기, 투호던지기, 비눗방울 놀이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오후 1시, 4시에는 도시지역에서 인기 있는 익살스런 광대극을 만날 수 있습니다.

푸른 잔디가 있는 잔디광장에서는 '가을운동회'가 열립니다.
 가을운동회 진행은 전문놀이 이벤트사에서 담당합니다.
 엄마, 아빠와 함께 달려보는 에어바운스 장애물 통과, 2인 공굴리기, 바구니 공넣기 등 가족이 힘을 합쳐 함께 참여하는 흥겨운 운동회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중앙광장 한쪽에서는 '공양미 삼백석 모으기' 행사가 열립니다.
 정성스럽게 모금한 돈은 어르신들 안과질환 치료에 쓰일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곡성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인 '로즈팜마켓'이 장미공원 입구 거리에서 운영되며, 잔디광장 주변에서는 곡성 향토음식점과 한우판매장이 운영됩니다.

축제를 즐기면서 여유가 있으면 곡성 읍내를 둘러보길 권합니다.

축제 주행사장인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 읍내까지는 걸어서 10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10월 7일에는 곡성 기차마을전통시장 둑방에서 '기차당뚝방마켓'이 열리고, 8일에는 곡성읍내에서 전통 5일장이 섭니다.
 특히 곡성 읍내는 영화 '곡성'의 촬영장소로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곡성경찰서와 읍내파출소, 상가건물, 가을풍경이 멋진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 등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습니다.

○ 축제관련 문의전화는 곡성심청축제추진위원회 061-360-8252

○ 축제장(섬진강기차마을) 주소
  - 정문 :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 제1주차장 :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52-16

출처 : 전라남도 곡성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