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대공원 동물원] 2018 무술년 황금개띠 해를 맞아 토종개 관련 특별 행사 진행

by 초록배 2018. 2. 3.
반응형


경기도 과천 소재 '서울대공원' 동물원은 2018년 무술년 '개의 해'를 맞아 우리나라 토종개들에 대해 배워보는 유익한 프로그램 '너와 함께 할 개(dog),내가 더 사랑할 개(dog)'를 진행합니다.

서울대공원 홈페이지 http://grandpark.seoul.go.kr/

★ 우리들의 친구, '개'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
   : 2월 3일, 10일, 15~17일(토). 토요일 및 설연휴 13:30~16:00
   개에 대해 4가지 임무(미션)를 수행하면서 개에 대한 재미있고 유익한 지식을 쌓고 선물도 받을 수 있습니다.
   4가지 과제는 퀴즈 풀기, 토종개 지도퍼즐 맞추기, 강아지 종이인형 만들기 또는 빈칸 채워 문장 완성하기, 포토존 앞에서 사진찍기로, 참여할 때마다 스티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티커 4개를 모으면 진돗개 자석을 받을 수 있고, 3가지 과제만 성공해도 기념품(연필)을 받을 수 있습니다(자석 :일 250개 한정).


☆ ‘댕댕이’가 우리나라 토종개 동경견의 다른 이름인 것 알고 있었나요?
   멍멍이를 다른말로 ‘댕댕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댕댕이는 우리나라 토종견 중 하나인 동경견의 다른 이름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대표 토종개 4종류를 소개한다.

   ○진돗개(전라남도 진도)
     천연기념물 제 53호로 뛰어난 충성심와 영리함이 특징

   ○삽살개(경상북도 경산)
     천연기념물 제 358호로 귀신을 쫒아낸다는 뜻의 순수 우리말 이름. 귀여운 외모와 다르게 용맹하고 대담한 성격

  ○동경견(경상북도 경주)
    천연기념물 제540호로 댕댕이, 댕갱이, 동개, 동동개 등 지역마다 조금씩 다른 이름으로 불렸습니다. 꼬리가 짧고 온순하며 2006년부터 경주에서 혈통보존사업이 진행중입니다.
    일제강점기 꼬리가 짧다는 이유로 천대받고, 일본 신사의 개를 닮았단 이유로 학살을 당해 멸종위기에 놓이기도 했던 아픈 역사가 있는 토종개.

   ○풍산개(함경북도 풍산군)
     진돗개, 삽살개와 더불어 한반도 3대 사냥견의 한 종류. 호랑이와도 대등하게 맞설 정도로 용맹하지만 사교성도 좋음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