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수도권광역전철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에 '경기도 지하철 서재' 개관, 400여 권 책 비치

by 초록배 2018. 2. 27.
반응형


시민이 자율적으로 책을 빌리고 반납하는 열린 서가 방식의 신개념 문화공간인 경기도 지하철 서재가 신분당선 동천역과 정자역에 이어 광교중앙역에도 문을 열었습니다.

경기도는 2018년 2월 27일 광교중앙역 지하2층에서 오후석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과 김달수 경기도의회 제4연정위원장, 정민철 네오트랜스(주) 대표이사, 박영숙 느티나무도서관재단 이사장과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교 중앙역 지하철 서재’ 개관식을 열었습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 http://www.gg.go.kr/

이날 개관식은 ‘난 휴대폰 대신 책 본다!’란 주제 아래 ‘인생극장’, ‘세상물정의 사회학’의 저자 아주대 노명우 교수의 사회로 참가자들과 북콘서트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북 콘서트에는 최근 방송출연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베스트셀러 소설가이자, 게릴라 사인회를 잇달아 열며 스스로를 ‘연쇄싸인마’로 소개하는 김영하 작가가 참가해 풍성하고 재치있는 입담을 선보였습니다.


‘경기도 책 생태계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지하철서재 사업은, 경기도가 정책을 수립하고, 네오트랜스(주)가 서재 공간을 제공하며, 느티나무도서관재단이 서재 설치와 도서공급, 운영을 주관합니다.

광교중앙역 경기도 지하철 서재에는 400여권의 도서가 비치되었습니다.
 일자리·주거·데이트폭력 등 최신 사회 논쟁(이슈)을 주제로 엮은 ‘사회를 담는 컬렉션’과 자녀교육 관련 서적, 일반 서점에서 쉽게 만나기 어려운 독립출판물 등이 주를 이룹니다.
 광교중앙역 경기도 지하철 서재에서는 앞으로 대학생과 학부모, 지하철 이용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낭독회와 작가와의 만남 등 행사(이벤트)가 열릴 예정입니다.  

오후석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날 “광교중앙역은 2020년 완공예정인 경기도 대표도서관이 들어서는 곳으로 경기도 대표도서관과 더불어 우리나라 독서 문화 확산의 출발지가 될 것”이라며 “신분당선을 따라 전국 서른 세 개 지하철 노선 모든 역에 독서 문화가 퍼져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도는 경기도 지하철 서재 외에도 ‘발견! 경기 동네서점전’, ‘경기 독서캠핑’, ‘힘내라 경기 동네서점’, ‘경기도 올해의 책’, ‘경기 히든작가’ 등 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 경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