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내 최대 ICT축제 '월드IT쇼 2018' 개최

by 초록배 2018. 5. 23.
반응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5월 23일(수)부터 5월 26일(토)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월드IT(아이티)쇼 2018을 개최합니다.

월드아이티쇼 홈페이지 http://www.worlditshow.co.kr/

월드IT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가 후원하는 행사로서, 올해 11번째를 맞이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 국제전시회입니다.

올해 행사는 ‘IT’S SMART’라는 주제로 열리며, 산업계의 최대 화제인 5세대(5G) 이동통신, 인공지능(AI) 등 최신 정보통신 기술과 제품이 전시회에서 소개됩니다.
 정보통신산업의 동향과 전망을 공유하는 컨퍼런스·세미나, 혁신 정보통신기술을 개발한 우수기업 시상 등 다채로운 행사들도 열립니다.

우선, 전시회에서는 국내외 주요 정보통신 기업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차,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 제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기술을 선보입니다(500여 개 사, 1,500여개 부스).

대한민국 혁신대상(2018년)을 수상한 ‘델리아이’는 인공지능 영상분석 CCTV를 선보입니다.
 이 제품은 카메라 등 시각장치를 통해 입력받은 영상의 특정 패턴을 추출해 분석하는 인공지능 플랫폼 기술이 사용됩니다.

(재)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은 세계 어디서든 네트워크를 통해 접속하면 친구들과 같은 장소에서 모인 것처럼 느끼면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대학 ICT연구센터, 전자정보통신연구원(ETRI), 전자부품연구원(KETI),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등에서 수행한 공공 기술개발(R&D) 성과물도 전시합니다.
 기업·대학 간 네트워킹 등을 추진하여 기술개발 성과물의 사업화 분위기도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2018 액셀러레이터 컨퍼런스&데모데이’를 개최합니다.
 해외 유명 액셀러레이터 및 벤처투자자 15개사가 참여하여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며,
 스타트업 서비스․제품을 홍보하는 피칭대회, 멘토링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하여 스타트업의 창업저변 확대와 일자리 창출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학계·연구기관·산업계가 참여하는 ‘글로벌 정보통신 전망 컨퍼런스’에서는 최근 정보통신 산업·기술 동향이 공유되고, ‘대한민국Impact-ech대상((구)멀티미디어 대상)’에서는 ICT 분야의 우수한 혁신기술, 국내외 ICT 시장 활성화 및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합니다.

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도 크게 보기
2018.5.23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