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국립고궁박물관] 조선왕실이 담긴 4개의 항아리 찾아 보기 행사 개최

by 초록배 2018. 7. 26.
반응형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지병목)은 2018년 7월 28일 토요일 정오(오후 12시)부터 박물관 소장 항아리를 관람객이 직접 찾아보고, 항아리에 담긴 향초도 증정하는 '조선왕실이 담긴 4개의 항아리' 행사를 개최합니다.

국립고궁박물관 홈페이지 http://www.gogung.go.kr/

이번 행사는 7월 28일 정오에 국립고궁박물관을 찾는 관람객 230명과 국립고궁박물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문하는 20명 등 총 250명을 대상으로 동시에 진행합니다.

현장에서 참가를 원하는 분들은 28일 서울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에서 박물관으로 연결되는 통로인 5번 출구에서 나눠주는 홍보물을 받고 국립고궁박물관으로 입장합니다.
 홍보물 속에는 박물관에 있는 4개의 항아리가 반쪽만 사진으로 소개되어 있는데 관람객들은 박물관을 돌며 지정된 항아리를 찾은 다음 홍보물 속 반쪽을 그림으로 완성하여 직원에게 제출하면 됩니다.
 온라인 행사는 28일 정오에 국립고궁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현재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전시 중인 2018년 상반기 특별전 ‘조선왕실 아기씨의 탄생’과 연계하여 기획한 것으로, 참여자들은 과제를 수행하며  ‘세종 태항아리’, ‘청화 백자 용무늬 항아리’ 등 박물관에서 전시 중인 다양한 항아리 유물을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참가자 250명에게는 ‘조선왕실의 향’을 담은 예쁜 항아리 향초를 증정하는데, 행사 참여 후 향초 사진과 함께 후기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에 해시태그 #국립고궁박물관 단어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다섯 명에게 특별전 ‘조선왕실 아기씨의 탄생’ 도록을 증정합니다.

국립고궁박물관의 입장료와 행사 참가는 모두 무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과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 m/gogungmuseum) 확인, 또는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됩니다.


출처 : 문화재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