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8월 상설공연 '한 주의 쉼표, 고궁 음악회' 매주 수요일 개최

by 초록배 2018. 8. 1.
반응형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지병목)은 2018년 8월 매주 수요일(1일, 8일, 22일, 29일) 오후 3시에 상설공연 '한 주의 쉼표, 고궁 음악회'를 2층 현관(로비)에서 개최합니다.

국립고궁박물관 홈페이지 http://www.gogung.go.kr/

문화재청 홈페이지 http://www.cha.go.kr/

국립고궁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조선 왕실문화와 전통음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된 이번 공연에는 창작 국악곡 등으로 대중들에게 우리 음악을 알리는 청년 국악가들이 참여하여 무대를 꾸밉니다.

국가무형문화재 제46호 피리정악 및 대취타 이수자 곽재혁, 국가무형문화재 제11-3호 이리농악 이수자 최성우를 비롯하여 아쟁 연주자 조결, 장구 연주자 전계열 등 전통악기 연주자들과 피아노 연주자 박한규, 기타 연주자 안성민 등 서양악기 연주자들이 함께 합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피리, 태평소, 생황, 아쟁 등 평소에 자주 접할 수 없었던 국악기들을 가까이에서 보고 들을 수 있어 관람객들이 국악에 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국립고궁박물관의 입장료와 상설공연 관람은 모두 무료입니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과 공식 페이스북 계정(facebook.c om/gogungmuseum)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문화재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