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시] 서울광장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18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 동시 개최


서울시는 2018년 12월 22일(토)부터 12월 31일(월)까지 10일간, 서울광장과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2곳에서 ‘서울크리스마스마켓’을 동시개장 합니다.
  운영시간은 토·일·월·화 15시~21시, 수·목·금 17시~22시.

서울 밤도깨비야시장 홈페이지 http://www.bamdokkaebi.org/

서울 밤도깨비야시장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amdokkaebipr/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공연은 물론, 50여대의 이동밥차(푸드트럭)가 만드는 가지각색의 계절음식(시즌 메뉴)과 110여 팀의 수공(핸드메이드) 작가들이 준비한 특별한 계절 상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10일 내내 거리(버스킹)공연도 1일 3회씩 진행합니다.

추위를 막기 위해, 서울광장에는 대형 에어부스가, DDP에는 어울림 광장 내에 목조 구조물 및 소형 천막이 설치되며, 푸드트럭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식음공간 등이 함께 마련됩니다.

이번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장에서는 2018년 12월 20일부터 시범사업을 시작한 '제로페이' 결제부스도 운영합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체험공간(존)에는 ‘크리스마스 양초 만들기’가 진행되는데, 점토 형식의 양초 만들기로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도 쉽게 원하는 모양대로 양초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색다른 추억이 되는 캐리커처, 압화를 이용한 소품만들기, 나만의 귀걸이와 휴대폰 고리 만들기 등 체험이 진행됩니다.

소방관에 대한 고마움을 담은 캠페인(Thank You 119)도 진행합니다.
 마켓 내부에 무인판매로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나눔가게’를 마련하고, 판매 수익금으로 인근 소방서에서 ‘푸드트럭 케이터링(이동밥차 출장연회)’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을지로7가 2-1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