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2019년 서울시 '아름다운 봄꽃길 160선' 발표

by 초록배 2019. 3. 25.
반응형


서울시는 벚꽃, 개나리, 진달래 등 아름다운 봄꽃을 볼 수 있는 길,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60선'을 소개했습니다.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 http://parks.seoul.go.kr/

서울시청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공원 내 꽃길 49개소(경춘선 숲길, 서울로 7017, 북서울꿈의숲, 중랑 캠핑숲, 남산, 서울대공원 등), 가로변 꽃길 68개소(영등포구 여의동·서로, 광진구 워커힐길, 금천구 벚꽃로 등), 하천변 꽃길 35개소(한강, 중랑천, 성북천, 안양천, 청계천, 양재천 등), 녹지대 8개소(강북 우이천변 녹지대, 양재대로 녹지대 등)로 총 160개소입니다.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60선은 장소 성격에 따라 봄나들이하기 좋은 봄 꽃길, 드라이브하기 좋은 봄 꽃길, 산책과 운동하기 좋은 봄 꽃길, 색다른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봄 꽃길,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봄 꽃길 등 크게 5개 주제로 분류하여 소개하였습니다.

서울시 봄 꽃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나 공연정보는 해당 자치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한편,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올해(2019년) 서울의 봄꽃이 피는 시기가 작년보다 2~3일 빠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개나리는 3월 24일, 진달래는 3월 26일 꽃이 피기 시작해 3월 30~31일경 활짝 피고, 벚꽃은 4월 3일 꽃이 피기 시작해 4월 10일경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아울러 서울시는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을 주제로 한 ‘봄 꽃길 사진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민 누구나, 서울시내 봄 꽃길을 찍은 사진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4월 초순에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