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해양수산부] 2023 여름 휴가철 대비 전국 242개 마리나 257척 선박 안전점검 실시

by 초록배 2023. 5. 30.
반응형

해양수산부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마리나선박 이용률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6월 한 달간 관계기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여름철은 마리나선박 운항이 늘어나면서 충돌이나 기관고장과 같은 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또한 태풍이나 집중호우와 같은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도 발생할 수 있어, 보다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번 안전점검은 총 242개 마리나 사업장과 257척의 마리나 선박을 대상으로 하며, 전국 11개 지방해양수산청을 중심으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한국수상레저안전협회가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하여 마리나 사업장과 선박의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특히, 선박 안전설비와 구명장비 비치 상태, 종사자들의 인명구조요원 자격보유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기상악화에 대비한 피항계획과 재난보험가입 여부도 함께 확인할 예정입니다.

또한, 안전한 선박 운항을 위해 해양수산부가 개발한 '바다 내비게이션 앱'을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출항 전 안전점검 사항과 레저선박의 주요 사고사례를 담은 홍보자료도 제작하여 종사자들에게 배포할 계획입니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일상 회복을 맞아 올 여름철에는 더 많은 국민들이 마리나선박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며,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즉각 조치하여 국민들이 안심하고 바다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해양수산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