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2023 목포 문화재 야행, 목포근대역사문화공간 일원에서 개최

by 초록배 2023. 10. 13.
반응형

전남 목포시가 전국체전이 열리는 기간인 2023년 10월 14일과 15일, 주말 양일간 문화재와 함께하는 목포 근대로의 시간여행, '목포문화재 야행'을 개최합니다.

8야(夜)를 주제로 열리는 목포문화재 야행은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국내 최초 면단위 문화재로 지정된 ‘지붕 없는 박물관’인 근대 역사문화공간 일원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문화재 시설은 야간 개방을 하고,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문화 예술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목포 가을 밤의 낭만과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목포시가 6년 연속 문화재청 문화재 활용사업으로 추진 중인 이번 '문화재 야행'은 주 개최지인 목포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전국(장애인)체전과 연계하여 추진하는 것입니다.

목포를 찾는 대규모 선수단과 관람객에게 목포의 근대 역사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색다른 경험과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행사 첫날인 10월 14일에는 오후 6시 목포역에서 문화재 야행 행진(퍼레이드)이 펼쳐집니다.

퍼레이드는 프로그램 참여자, 지역주민과 학생 및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여 목포 근대 여행의 시작을 알립니다.

또한, 근대역사관, 대중음악의 전당, 유달초등학교 강당, 목포진, 목포 모자아트 갤러리 등의 근대건축물과 함께 무형문화재 옥장 장주원 선생의 옥공예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무형문화재 고(故)우봉 이매방 선생의 전통춤인 승무와 살풀이 춤을 전승교육자와 이수자들이 시연합니다.

해설사와 함께하는 근대역사기행(투어), 역사 전문가 전우용 선생과 함께하는 대담회(토크콘서트) 목포역사통(通), 인형극 북촌사람들, 문화재 도장순례(스탬프랠리), 각종 근대 공연과 체험 등의 행사를 운영합니다.

이외에도 행사장 곳곳 다양한 포토존과 벼룩시장(플리마켓 부스) 등을 마련합니다.

또한, 메타버스로도 생생한 행사 현장을 접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목포 문화관광 공식 누리집 https://www.mokpo.go.kr/tour/festival/night_trip

★ 행사관련 문의 : 도시문화재과 (전화번호 061-270-8321)


시 관계자는 “전국(장애인)체전을 맞아 우리시를 방문한 선수단 및 관광객들이 문화재 여행에서 목포 관련 유․무형 문화재를 느끼고 향유하길 바란다”면서 “가족, 친구와 함께 목포 근대로의 행복한 시간여행을 하길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전라남도 목포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