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대전시립교향악단과 대전예술의전당, '마스터즈 시리즈 1 2016 신년음악회' 개최

by 초록배 2016. 1. 8.
반응형

 

대전시립교향악단과 대전예술의전당은 2016년 새해를 맞는 기쁨을 나누고, 희망찬 한해와 밝고 건강한 미래를 기원하고자 오는 1월 15일(금) 오후 7시 30분에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마스터즈 시리즈 1 '2016 신년음악회'를 개최합니다.

대전예술의전당 홈페이지 http://www.djac.or.kr/

대전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 http://www.dpo.or.kr/

대전시청 홈페이지 http://www.daejeon.go.kr/

이번 연주회는 대구시립교향악단의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줄리안 코바체프(Julian Kovachev)의 지휘 아래, ‘젊은 피아노의 거장’ 김선욱과 대전시립교향악단이 함께하는 무대로, 새해를 여는 힘찬 기운을 전해줄 예정입니다.

신년음악회는 대전시향이 대전 시민들에게 음악이라는 언어를 통해 가장 먼저 전하는 메시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습니다.
다사다난했던 2015년을 보낸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조만간 찾아올 따뜻한 봄을 기원하며 활기차고 아름다운 곡으로 시민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이날 공연은 모차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을 시작으로, 김선욱의 협연으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제5번 '황제'>, 림스키-코르사코프의 <교향모음곡 '세헤라자데'>를 선보입니다.

특히, 이번 연주에서는 삿포로교향악단의 악장인 타지마 타카히로가‘대전광역시-삿포로시 간 자매도시 오케스트라 문화교류사업’의 일환으로 객원악장으로 참여해 바이올린 독주를 선보입니다.

대전시립교향악단 관계자는“이번 공연은 대전시향이 2016년에 들어 처음으로 선보이는 마스터즈 시리즈인 만큼, 한 해 동안 수준 높고 격려와 희망이 되는 음악을 선사하겠다는 다짐을 담은 무대이다. 많은 분이 음악회에 오셔서 희망찬 새해를 시작하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공연 개요
  - 일시 및 장소 : 2016년 1월 15일(금) 19:30,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 객원 지휘 : 줄리안 코바체프(Julian Kovachev)
  - 협연 : 피아노 - 김선욱
  - 주최 : 대전광역시
  - 주관 : 대전시립교향악단
  - 입장료 : R석 30,000원, S석 20,000원, A석 10,000원
  - 공연문의 : 대전시립교향악단 042-270-8382~8
    →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한 공연임

※ 출처: 대전광역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