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서울 광진구] 광진지역자활센터와 함께 '2018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수리 서비스' 7월 말까지 운영

by 초록배 2018. 5. 26.
반응형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광진지역자활센터 마을자전거 사업단 늘푸른자전거와 함께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수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광진구청 홈페이지 http://www.gwangjin.go.kr/

이번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자활능력을 키워주고 자립을 지원하며, 지역주민들이 환경친화적인 자전거를 더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습니다.

수리는 2018년 5월부터 7월 26일까지, 지역 내 13개 동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순회하며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수리인원은 2명이며, 2인 1조로 자전거를 무상점검하며, 부품교체가 필요한 경우 유상으로 수리합니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등 취약가구에 대해서는 수거해서 수리한 후 배송도 가능합니다. 

또한 지역 내 공공장소에 무단 방치된 자전거를 수거 및 공고를 한 후 선별하고 재정비한 '재생자전거'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수리장소는 지난 5월 1일 자양2동을 시작으로 자양4동, 구의1동, 구의2동, 화양동, 군자동, 능동, 광장동, 중곡1~4동 순으로 각 동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진행합니다.
 단, 자양1동은 우리동네자전거포 2호점(주소 : 뚝섬로51길 7), 구의3동은 강변자전거종합서비스센터(장소 : 구의공원 옆)에서 실시합니다.

주민들은 동별 일정에 맞춰 현장에 자전거를 가지고 나오면 즉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일정과 장소는 서울광진지역자활센터 늘푸른자전거(전화 070-7600-563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광진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