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시] 여의도공원에서 2018 서울정원박람회 개최

by 초록배 2018. 10. 2.
반응형


서울시는 10월 3일(수)부터 9일(화)까지 7일간 여의도공원에서 2018 제4회 서울정원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시민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정원을 보며 쉬고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박람회의 주제를 ‘서울피크닉’으로 정하고, 박람회가 진행되는 7일간을 그린위크(Green Week)로 명명하였습니다.

서울정원박람회 홈페이지 http://festival.seoul.go.kr/garden

서울시는 시민들이 이번 박람회를 보다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주요(메인) 볼거리 4가지를 소개했습니다. 

국내외 유명 조경가 2인의 초청정원 2개소와 서울정원박람회가 배출한 정원작가가 자치구와 함께 만든 자치구정원 25개소, 정원·조경 대표 기업에서 조성한 정원산업전 특화정원 7개소, 자연과 하나 된 주무대(피크닉 스테이지)와 격식을 벗어버린 축제 같은 개막식 등입니다.

개막식 당일, 시민 스스로 초록문화를 전파하도록 게릴라형식으로 100의 시민 서포터즈를 모집해 ‘초록전파단’을 위촉하고, 이중 선발된 시민대표가 ‘당신의 주변에 초록을 전파해주세요’ 라는 서울정원문화 캠페인을 선언할 예정입니다.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여의도공원 잔디마당 내 주무대(피크닉 스테이지)에서는 가을밤의 정원음악회, 가든시네마, 밴드공연, 소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집니다.

한편, 박람회 기간 동안 대한민국 정원문화의 미래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세미나와 콘퍼런스(10.4.~5. 중소기업중앙회 2층 대회의실), 조경가들의 재능기부로 시민들의 정원을 직접 디자인하는 ‘서울 정원 스튜디오(10.8. 위 워크센터 1층), 50여 개 기업이 정원·조경산업의 신제품과 신기술을 소개하는 ‘정원산업전’(10.3.~9. 문화의마당)도 함께 개최됩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