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10월 13일(토) 장한평역 6번 출구 일원에서 장안평(장한평) 지역산업체들이 주축이 되어 지역의 자동차산업을 접목해 마련한 산업문화행사인 ‘2018 장안평 자동차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장안평 자동차산업 종합정보센터 홈페이지 http://jac.or.kr/

올 해로 3회째인 2018 장안평 자동차축제는 중고차매매, 부품, 정비, 재제조는 물론 자동차관련 IT(아이티;정보통신기술)에 이르는 지역의 9개 자동차산업 대표단체들과 지역민들이 주도하는 행사로, 장안평 일대 재생과 산업활성화를 위해 지속가능한 문화 행사(컨텐츠)로 점차 자리매김 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매매, 부품, 정비, 재제조의 각 자동차 관련 산업분야 특성을  접목한 행사 프로그램들로 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든 연령층의 시민들이 장안평을 자동차와 함께하는 우리 일상에 가까이 있는 자동차산업 집적지로 재인식하게 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올 해 축제의 주제는 ‘장안평은 거대한 자동차 문화학교’로, 지역산업 분야별 종사자들이 각자의 지식과 기술을 선보이는 것과 동시에 방문객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될 전망입니다.

장안평의 산업종사자와 시민, 예술인들이 함께 만들고 참여하는 ‘장안평 퍼레이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역민들은 축제 3개월 전부터 프로 공연팀과 함께 연습하고, 어린이들은 부모님과 함께 상자(박스)를 이용한 로봇 제작을 통해 이번 행진(퍼레이드)에 참여 할 예정입니다.

차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중고자동차 매매단지 매매마당에서 열리는 ‘특별판매’에 주목하세요. 기존 온라인을 비롯하여 타지역에서 찾아볼 수 없는 할인된 가격의 품질 좋은 차량을 현장에서 믿고 구입 가능합니다.
장안평 자동차산업종합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미리 상품차량들을 살펴보고 방문 가능합니다.

자동차 방문객의 경우 무상점검(서비스)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중고차 특별판매가 이루어지는 바로 옆에서는 지역의 숙련 기술자들이  당일 방문하는 차량에 대한 꼼꼼한 점검은 물론 자가정비의 중요한  지식을 함께 직접 보며 친절하게 알려줄 예정입니다.

같은 시간, 장안평 자동차산업종합정보센터 1층에서 30년 경력의 고수들이 1톤 트럭 엔진의 해체, 재조립, 재작동의 시범을 보이는 ‘엔진 해부학’이 진행됩니다.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의 구조와 작동원리가 궁금한 많은 분들에게 모든 것을 낱낱이 볼 수 있는 매우 드문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오래된 차의 관리에 관심있다면 그 옆 재제조자동차부품 분야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연식이 오래 된 차의 부품을 신차 부품 대비 70~50퍼센트(%) 수준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번 축제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앱 키오스크를 통해 내 차를 조회해 필요한 부품의 가격을 눈으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물을 사용하지 않고 하는 전기세차와 드라이 덴트(자동차의 찌그러진 부분을 펴는 기술) 코너에선 기술자가 직접 시연을 함으로써 전 과정을 꼼꼼이 살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지역의 높은 기술 수준을 체감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기세차의 경우  시연을 경험한 후 일상에서 직접 시도해 볼 수 있는 학습의 기회도 됩니다.

자동차 부속품으로 만든 가족 쉼터와 놀이터는 물론 오후부터는 행사장 곳곳에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와 어린이 소방안전 교육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편, 장안평자동차축제 전체 현장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도장찍기)도 마련했습니다.
 현장을 찾은 시민들은 축제 지도를 그린 손수건을 받은 후, 각 코너별 도장비치대(스탬프존)를 찾아 프로그램 참여 후 확인 도장을 받으면 된다. 스탬프 투어를 완료한 시민들은 자동차산업종합센터에서 마련한 특별 선물도 받을 수 있습니다.

★ 행사관련 문의전화는 070-2213-1370

출처 : 서울특별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성동구 용답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초록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