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농림축산식품부] 2019년 2월 겨울방학에 가 볼 만한 농촌체험휴양마을 5곳 선정 소개

by 초록배 2019. 1. 26.
반응형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2019년 2월에 떠나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5선’을 발표했습니다.
    * 2016년부터 '계절 주제(테마)별 농촌여행'홍보 사업의 일환으로 매월 계절·주제 등에 적합한 농촌여행경로(코스) 또는 농촌여행지를 선정, 발표해 오고 있음

한국농어촌공사 농촌여행 정보 웰촌 http://www.welchon.com/

이번 농촌여행지는 전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겨울 체험을 할 수 있는 우수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로부터 추천을 받아 최종 선정했습니다. 
     * 경기권, 강원권,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

★  ‘이천 서경들마을’은 전통 장류체험에 특화한 마을입니다.
  품질 좋은 메주콩이 나는 곳으로 마을 내에 전통장숙성실을 갖추고 있으며 따뜻한 두부와 장을 곁들인 마을 식사가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음식의 역사, 효능 등 설명을 들으며 꼬마메주 만들기, 고추장 만들기, 청국장 만들기 등 전통 장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평창 눈꽃마을’은 대관령에 위치한 마을로 겨울이면 봅슬레이 눈썰매를 타러 오는 사람들로 붐빕니다.
 직선구간(코스)이 아닌, 구불구불한 경사로(슬로프)를 따라 속도감 있게 내려가는 눈썰매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합니다.
 또한 고랭지배추로 만든 김치로 만두를 빚어 만들어 먹는 만둣국은 눈꽃마을의 겨울철 별미입니다.
 활쏘기, 투호 등 전통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 ‘청양 알프스마을’은 올 겨울 2019 제 11회 칠갑산얼음분수축제를 엽니다(2월 17일까지 진행).
 축제장에 들어서면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눈조각과 얼음동굴이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눈썰매와 얼음봅슬레이 타기, 빙어 낚시, 군밤 구워먹기, 조롱박 공예체험 등 놀거리가 다양합니다.

★ ‘임실 학정마을’은 전통 쌀엿으로 유명한 마을입니다.
 입소문을 타서 명절이면 전국에서 주문량이 밀려들어오는데 마을에 방문하면 이러한 전통 쌀엿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통놀이 자격증 보유자로부터 고무줄놀이, 자치기, 비석치기 등 전통놀이를 배워볼 수 있습니다.

★ ‘거창 숲옛마을’은 예스러움이 묻어나는 오래된 가옥과 거창군 천연보호림 제 2호인 갈계숲이 어우러진 마을입니다.
  딸기가 유명한 지역이니 만큼 딸기 따기 체험을 주로 운영하며, 연 날리기, 엿 만들기, 감 염색체험 등 겨울을 느낄 수 있는 다른 체험도 다양하게 진행합니다.
 고가(古家)와 재실, 서당 등 마을 곳곳에 위치한 문화재를 둘러보고 갈계숲을 여유롭게 거닐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선정된 마을 여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 웰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농림축산식품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