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 정류장

경의선 전철 공덕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구간 영업 개시

by 초록배 2012. 12. 16.
반응형

 

한국철도 코레일 경의선 전철화 공사가 막바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2012년 12월 15일,

 

경의선 디지털미디어시티(DMC)역에서 공덕역까지 구간이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기존 경의선 전철은 문산역과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역(DMC역) 구간을 기본으로 운행하고,

 

서울역에서 신촌역, 가좌역을 거쳐 디지털미디어시티역까지 구간은 옛 철도 운행 때처럼 한 시간에 한 대만 운행을 했습니다.

 

추후 경의선 전철화가 완료되면, 경의선 전철의 출발역은 용산역이 된답니다.

 

앞으로 공덕역에서 용산역 구간 개통이 남았네요.^^

 

이번 경의선 전철 연장화로

 

공덕역은 교통의 요지 중에 요지가 되었습니다.

 

지하철 5호선, 6호선 환승역이었다가, 작년 2011년 이맘 때 쯤 공항철도 환승역이 되었고,

 

이번에 경의선 전철 환승역까지 되었네요. ㅎㅎ

 

보시다시피, 환승역 표시가 화려합니다. +_+

 

경의선 공덕역 개통 덕분에 고양, 파주, 문산 방면으로 여행하기 더욱 편해졌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