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 전시회 박람회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13 월드식품박람회

by 초록배 2013. 12. 14.
반응형

2013년 12월 5일부터 8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한국국제전시장) 제2전시장 7홀에서는

 

2013 월드식품박람회(월드농수산식품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월드식품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이번 박람회는 월드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한국첨단농업기술박람회와 함께 열렸는데요.

 

위의 두 박람회 가운데에 부스가 있었습니다. 

 

다른 박람회와 이웃하다 보니, 경계 부근에서는 어디가 어디인지 구분이 잘 안되기도 했네요.^^; 

 

박람회는 지방자치단체(시군), 유관기관, 일반 업체에서 참가를 했는데요.

 

지자체 및 사업단관, 명절상품관, 국제관, 추천특산물관 등으로 구획이 정해져 있기는 했으나, 다니다 보면 어디가 어디인지 구분이 잘 안되었네요.^^;

 

제주에서 수확한 걸 바로 가져왔다는 감귤. 

 

맛이 나쁜 건 아니었으나, 참 히한한 게, 제주에서 직접 먹었을 때와는 차이가 나더군요.

 

제주올레 덕분에 꽤 유명해진 서귀포의 대표적인 재래시장, 매일올레시장 부스입니다.

 

 

이번 식품박람회에서는 이 거대한 문어다리를 자주 볼 수 있었네요.^^

 

 

오징어다리보다 훨씬 큼지막한 문어다리.

짭짤한 게 맛있었습니다.

 

 국제관에서는 일본, 터키같은 나라의 식자재를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직접 시식도 할 수 있었네요.~

 

 

 

 

전라북도에서는 가공품 말고도 천마 모형까지 볼 수 있었네요. 

 

 

 

얼마 전 열린 강원푸드박람회에서도 봤던 속초 젓갈입니다. 

 

 

서산은 어리굴젓 사업단에서 부스를 냈습니다. 

 

 

 

 

화성시 홍보관은 지역 특산물로 가득했습니다. 

 

 

 

 

 

중간중간 체험행사가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전시장 어느 곳에나 먹을거리의 유혹이 가득했네요. ㅎㅎㅎ

마치 재래시장을 거니는 듯 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순대라는군요.~

 

 

규모는 작지만 그럭저럭 볼만한 식품관련 박람회였습니다. 

 

2014년 월드식품박람회는 같은 장소에서 12월 4일부터 7일까지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못보신 분들은 다음 기회에 구경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