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강원도] 2014 양양연어축제 개최

by 초록배 2014. 10. 12.
반응형

 

매년 가을이 오면 강원도 양양 남대천에는 바다로 나갔던 연어가 돌아옵니다.

 

이 시기에 맞춰 양양군에서는 연어를 주제로 한 축제를 여는데요.

 

2014년 양양연어축제는 10월 17일부터 10월 20일까지 3일간, 양양 남대천변 일원에서 열립니다.

 

양양연어축제 공식 홈페이지

 

주행사장은 양양읍내 양양시장 가까이에 있어서 찾아가기 어렵지 않습니다.

 

지번주소로는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남문리 226-2입니다.

 

행사관련 문의는 양양군청 대표안내전화 033-670-2114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양양시외버스터미널에서 내리는데, 터미널에서 걸어가도 5~6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양양연어축제의 핵심 볼거리인 연어 맨손잡기체험은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신청 가능하며, 10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마감합니다.

 

1인당 참가비는 성인 25,000 원,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 20,000 원입니다.

 

비싸지 않나 생각하는 분들, 많을겁니다만, 연어 한 마리 잡으면 적어도 5만 원 이상의 값어치가 있으며,

 

꽤 큰 어종이지만 아이들도 쉽게 잡을 수 있기에, 못잡아서 나오는 분은 거의 없습니다.

 

못잡아도 다른 분이 잡아서 나눠주는 훈훈한 장면이 계속 이어지지요.^^;

 

연어맨손잡기체험으로 잡은 연어는 탁본을 뜰 수 있습니다.

 

행사장에서는 연어로 만든 여러가지 창작 음식을 맛 볼 수 있으며, 연어 생태관에서는 연어와 남대천에 대한 자료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축제와 마찬가지로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장터도 들어서는데요.

 

올해는 자연산 송이가 풍년이라고 하니 이전보다 우수한 품질의 송이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참고로,

10월 단풍여행철이라 각지에서 영동, 동해안으로 연결되는 도로가 엄청 막힙니다.

 

경험상으로 말씀드리면, 미시령터널 때문인지 미시령 노선을 이용하는 게 제일 빠르더군요.^^;

 

한계령은 근처에도 안가시는 게 좋습니다. ㅠㅠ

 

 

아래 사진은 작년 연어맨손잡기체험장 모습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