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인천시 2024년 한가위 연휴기간 원적산.만월산 터널 통행료 면제 추진

by 초록배 2024. 9. 11.
반응형

인천광역시는 2024년 9월 15일부터 9월 18일 자정까지, 한가위(추석) 명절 연휴 기간 중 관내 민자 터널인 '원적산 터널'과 '만월산 터널'의 통행료를 면제한다고 밝혔습니다.

연휴 기간 중 이들 터널을 이용하는 모든 차량은 카드나 현금결제 없이 요금소를 통과하면 됩니다.
현재 원적산 터널과 만월산 터널의 통행료는 경차 400원, 소형 800원, 대형 1,100원입니다.

한편 정부의 ‘추석 민생안정 대책’에 따라 추석 연휴 동안 인천 관내 고속도로(영종대교, 인천대교, 경인, 제2경인, 제3경인, 영동, 서울 외곽순환, 수도권 제2순환)의 통행료를 면제할 예정입니다.

인천시도 시민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정체를 예상하는 '인천가족공원' 주변 도로의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하여 통행료 면제정책에 동참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인천시는 이번 통행료 면제를 통해서 추석 연휴 동안 2개 민자 터널을 이용하는 약 13만 7천 대의 차량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민자 터널 내 도로 전광판 표출 및 현수막 게시, 시 누리집(홈페이지) 등 온라인과 현장 매체를 통하여 통행료 면제 사실을 홍보할 예정입니다.

☆ 참고사진 : 원적산터널(상), 만월산터널(하)

 


김인수 시 교통국장은 “성묘, 친지 방문 등 이동이 많은 연휴 동안 시민들께서 가족들과 함께하는 행복하고 풍요로운 추석을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국가정책과 연계해 인천의 민자 터널 통행료를 면제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인천광역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