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인천시 2025년 설 연휴 '공영.부설주차장' 410여 개소 무료 개방 추진

by 초록배 2025. 1. 23.
반응형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25년 설 명절 연휴를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를 위하여 인천시와 군.구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및 공공기관 부설주차장 410여 개소(약 27,542면)를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설 명절 기간 주차난 해소와 시민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무료 개방 기간은 2025년 1월 27일부터 1월 30일까지로,
일부 주차장은 개방 일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주차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사전에 주차장별 개방 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와 상세 개방 일정은 공유누리(https://www.eshare.go.kr/), 공공데이터포털(https://www.data.go.kr/)과 같은 정부 공공 누리집(플랫폼)뿐만 아니라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다음지도), 티맵, 아이나비 에어, 현대차 내비게이션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진 : 동암역 벽돌막 공영주차장


김인수 시 교통국장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편리하게 주차 시설을 이용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특히 연휴 기간 주차난과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인천광역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