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여의도 한강공원] 2015 서울 밤도깨비야시장 개장 안내

by 초록배 2015. 10. 1.
반응형

 

2015년 10월 1, 2, 3주차 주말마다,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한강시민공원 여의도지구)에서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이 열립니다.

서울특별시청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공식 홈페이지 http://www.bamdokkaebi.org/

상세 날짜는 10월 1일(목)~2일(금), 8일(목)~10일(토), 16일(금)~17일(토)이며, 당일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장이 섭니다.
10월 3일(토)의 경우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때문에 장이 서지 않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전국에서 모인 푸드트럭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먹거리부터 생활소품, 아트상품, 수공예(핸드크래프트)상품 등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아이디어상품과 수제품(핸드메이드), 빈티지 제품 등을 판매하는 신개념 서울형 야시장입니다.

이번 야시장은 '돌아다니며', '즐기고', '함께 참여하고', '나누자'는 의미의 동(動), 호(好), 여(與), 락(樂) 4가지로 구성됩니다.

먼저 '동(動)시장'은 개성 있는 푸드트럭으로 이뤄진 음식장터입니다.
이곳에서는 파스타, 샌드위치, 츄러스, 커피 등 유행 음식부터 닭꼬치, 김치볶음밥 등 한국적인 음식까지 다양하고 맛있는 먹거리들이 선보입니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의 푸드트럭들은 메뉴구성이 다양하도록 선정되었으며, 작년부터 합법화된 푸드트럭의 영업을 보다 활성화 하고자 하는 서울시의 노력이 담겨있습니다.

'호(好)시장'은 전문상인들을 위한 마당으로 패션(의류), 생활용 공예품, 친환경농산물과 가공품을 비롯해 최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업사이클링 등 80여개의 부스에서 아이디어 상품들을 판매합니다.
특히 이곳의 부스는 대나무와 보빈테이블을 활용한 서울 밤도깨비야시장만의 또 하나의 특별한 볼거리입니다. 담양에서 직접 가져온 대나무로 조립되어 야시장의 원조인 동남아 아열대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번 부스는 야시장 종료 후에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입니다.

참여형 벼룩시장인 '여(與)시장'에서는 수제(핸드메이드) 상품이나 빈티지 제품 등 사전 신청한 시민들이 자신만의 제품을 선보이는 마당입니다.

즐거운 장터극장 '락(樂)시장'에서는 야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이 휴식을 취하고 더불어 다양한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주무대에서는 댄스공연을 비롯해 악기연주 무대가 펼쳐지며, 그 외 한강공원 곳곳에서는 서커스와 천막극장, 인디밴드의 거리공연(버스킹)이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야시장의 마스코트인 '흥도깨비'가 행사 내내 행사장 곳곳을 돌며 흥을 돋우는 거간꾼 역할을 하며 시민들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추억을 전달합니다. 숭실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푸드트럭 홍보관에서는 푸드트럭 사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이 직접 체험해 보며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됩니다.

※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