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문화재청] 창덕궁관리사무소 2015.10.27.~11.8.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행사 개최

by 초록배 2015. 10. 26.
반응형

 

문화재청 창덕궁관리소는 조선의 임금들이 자연을 감상하며 시를 짓고 심신을 수련하던 창덕궁 후원에서 독서와 단풍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 행사를 2015년 10월 27일부터 11월 8일까지 진행합니다.

창덕궁 공식 홈페이지 http://www.cdg.go.kr/

문화재청 홈페이지 http://www.cha.go.kr/
 
가을 단풍 절정기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창덕궁 후원의 정자(영화당, 존덕정, 취규정, 농산정)에 시, 수필, 어린이 도서 등 다양한 책을 비치하고 독서 장소로 개방하여, 후원의 멋과 여유 그리고 마음의 풍요로움을 함께 느낄 수는 기회입니다.

행사 기간에는 창덕궁 후원의 1회 입장 인원을 100명에서 200명으로 늘립니다.

관람객들은 기존처럼 정해진 시간에 입장하되, 안내 해설사의 인솔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다만, 해설을 원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안내 해설 서비스는 평소대로 제공합니다.

이번 행사와 연계하여 2015년 11월 1일 오전 11시 창덕궁 후원 연경당에서는 인간에 대한 애정과 연민을 그려낸 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호승 시인을 초청해 그의 작품세계와 인생에 대해 들어보는 ‘작가와의 만남’ 강연도 열립니다.

이 강연회는 당일 창덕궁 후원 관람객에 한하여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문화재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