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기도] 파주 임진각에서 2015 제3회 통일기원 경기도지사배 승마대회 개최

by 초록배 2015. 11. 10.
반응형

 

경기도는 오는 2015년 11월 13일(금)부터 11월 15일(일)까지 3일간,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제3회 경기도지사배 승마대회'를 개최합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 http://www.gg.go.kr/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말과 승마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귀족스포츠라는 기존의 이미지를 개선함으로써 승마인구 저변확대와 말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올해 광복.분단 70주년을 맞아 통일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행사를 진행합니다.

앞서 도는 2013년 열린 1회 대회를 도시민에게 다가간다는 의미에서 도심공원인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했었고, 지난해 열린 2회 대회는 경기도 말산업 특구 유치의 염원을 담아 화성 궁평항 인근인 에코팜랜드에서 개최했었습니다.

행사 첫째 날인 11월 13일에는 80cm와 100cm 장애물 경기대회를 진행합니다.

둘째 날인 11월 14일 토요일에는 개회식이 진행되며, 유소년 경기(장애물, 릴레이)와 마장마술 시범, 마상무예 시연 등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마지막 날인 11월 15일에는 전국 최초로 자연 장애물을 이용한 크로스컨트리 경기가 진행되며 시상식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합니다.

행사기간에는 말 용품 전시, 승마 체험, 꽃마차 체험, 축산물 시식 등 가 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부대행사도 마련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말산업과 축산물에 대한 홍보활동도 전개합니다.

한편, 정부는 말산업을 적극 육성하기 위해 단일 축종으로는 최초로 지난 2011년 말산업육성법을 제정하고, 말산업 육성 5개년 종합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 경우 전국 승마장의 25%를 보유하고 있으며, 상시 승마인구의 50%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말 사육두수는 4,300여 마리로 전국대비 17%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승마산업의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지난 2013년 말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말산업 특구 지정, 에코팜랜드 승용마단지와 조련센터 조성 등 인프라 구축과 승마시설 지원, 어린이 및 유소년 승마, 재활승마, 전문 승용마 도입, 생산농가 기술교육 등 말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 행사장 주소 : 경기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618-13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주차장)

※ 출처 : 경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