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도시철도] 2015.11.13일(금) 오전 8시부터 서울지하철5호선 광화문역에서 책읽기 공동 캠페인 진행

by 초록배 2015. 11. 13.
반응형

 

서울지하철 5~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는 2015년 11월 13일(금) 5호선 광화문역에서 서울도서관, ㈜교보문고, ㈜카페베네와 함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책 읽기 공동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서울도시철도공사 공식 홈페이지 http://www.smrt.co.kr/

서울시청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오전 8시부터 광화문역 1, 8번 출구방향 지하 2층 대합실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책을 소지하고 있는 시민에게 따뜻한 커피 한 잔과 함께 독서 권장 문구가 인쇄된 책갈피를 선착순 100명에게 선물할 예정입니다.

커피를 기다리는 동안 메모지에 광화문역 독서테마계단에 대한 소감과 기대평을 남겨주는 시민들에게 (주)교보문고에서 협찬한 책 100권도 함께 증정합니다.


이와 더불어 공사는 광화문역 1, 8번 출구 방향 네 곳의 계단에 새로운 독서테마계단을 선보임과 함께 신규 권장도서 목록도 부착 할 예정입니다.

공사는 지난 9월 서울도서관, (주)교보문고와 협약을 맺고 광화문역 2, 3번 출구 방향 세 곳에 독서테마계단을 공동 조성한 바 있어, 이번에 제작된 계단을 포함하면 총 7개가 됩니다.

총 7개의 독서테마계단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이미지를 디자인한 매니페스토 디자인랩의 안지용 소장과 성신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이향은 연구교수는 국내외에서 다양한 공간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전문가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독서가 사람들에게 주는 의미를 담아내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습니다.

공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반응을 살피고,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쳐 지속적인 캠페인 운영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